2005년 2세대 IS가 발표된지 8년만에 드디어 새로운 IS가 발표되었습니다.
요즘처럼 기술이 빠르게 변하는 시대에 한 모델로 8년을 유지 할 수 있었던 것은 그만큼 차가 좋았다는 말이 되겠지요.
트림은 IS-250, IS-350, IS-300h 세가지 입니다.
출시는 2013년 봄이라고 하니 얼마 안남았네요.
렉서스 IS의 최대 단점중 하나가 실내공간- 특히 후열 공간이 부족하다는 것입니다.
현IS는 길이*폭*높이가 4,580*1,800*1,425로 같은 세그먼트인 BMW3시리즈보다 꽤 작습니다.
BMW 3시리즈의 경우 4,624*1,811*1,429 입니다. (IS와 비교해 길이가 44mm, 폭이 11mm, 높이가 4mm 큽니다.)
이번에 새로나온 2014 IS를 보니 4,665*1,810*1,430 입니다. (현 IS와 비교해 길이가 85mm, 폭이 10mm, 높이가 5mm 커졌습니다.)
5시리즈보다 실내공간이 넓다는 3시리즈와 비슷하거나 더 크네요.(3시리즈 대비로는 길이가 41mm, 높이가 1mm 크고 폭은 1mm작습니다.)
공식 페이지의 설명으로도 실내공간의 확대로 뒷좌석 거주성을 향상시켰다고 특징에 적혀있네요.
86플랫폼을 늘여서 사용할거라는 소문이 있었는데, 그건 아닌것 같고 기존 IS플랫폼 리뉴얼에
뒷부분에 GS플랫폼을 부분적으로 사용한 것 같습니다.
디자인 공개때 경악했던 앞쪽의 과한 통그릴도 흰색 긴번호판을 장착하니 나름 분리되는 느낌이 나면서 멋져보이구요.
GS부터 개선된 핸들링과 고속 안정감은 뉴IS도 현세대보다 나아질 것으로 보이구요.
신형 IS에서의 단점은 이제 출력일듯 한데요.
이때문에 주력 트림이 바뀔 가능성이 있어 보이는군요.
현 주력트림인 IS-250은 제원을 본다면 새 IS에서도 현 세대와 동일한 구성으로 나갈것 같습니다.
현IS : 207hp 25.5kgf·m -> 뉴IS 204hp 25.5kgf·m (오히려 마력은 3마력 떨어졌네요.)
하지만 300h는 직분사엔진의 문제였던 카본누적을 해결한 듀얼포트엔진인 D-4S를 사용하였고,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영향으로 성능도 엔진과 모터가 합해져서 220hp으로 올라갔습니다.
하이브리드 모델이라 막히는 시내에서는 연비도 디젤대비 유리 할 것으로 보이구요.
실제로 신형 ES의 경우도 하이브리드 모델인 300H가 상당히 잘 팔리고 있지요.
한국에는 들어오지 않았던 IS-350의 경우 8단 자동변속기와 AWD버전(4륜)까지 있군요.
사양으로 본다면 앞으로 IS는 300h를 주력트림으로 밀지 않을까 하는 전망입니다.
아래는 공식 페이지의 설명입니다. 구글 번역이라 매끄럽지 못하지만 이해하는 데 어려움은 없습니다.
LEXUS, 신형 IS 발표
- 새로운 하이브리드 모델 IS300h 추가 -
LEXUS는 미국 디트로이트에서 1 월 14 일 (월)부터 개최되는 2013 년 북미 국제 오토 쇼 (디트로이트 모터쇼) * 1 에서 풀 모델 체인지 한 신형 스포츠 세단 'IS'를 발표했다. 신형 IS는 신기술에 의한 뛰어난 주행 성능과 스포티 한 내 외장 디자인을 실현했으며, 새로운 높은 환경 성능을 자랑하는 하이브리드 모델 IS300h을 라인업에 추가하는 등, LEXUS의 스포츠 세단에 어울리는 진화를 이루고있다 . 또한, 신형 IS의 국내 발매는 2013 년 봄을 예정하고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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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350 (북미 사양) |
<주요 특징> |
▽ 드라이버의 감각에 호소하는 우수한 "관능 성과"실현 | ||
· | 기존의 용접과 레이저 용접의 장점을 겸비한 "레이저 스크류 웰딩"나 "구조용 접착제 '등 신기술을 적극적으로 투입하고 보디 강성을 높이고, 뛰어난 기동력 · 주행 안정성을 실현 | |
· | 스포티 버전 "F SPORT"을 설정. 전용 튜닝 서스펜션 전용 내 외장 디자인 외에, 2 인승 스포츠 LEXUS LFA의 의장 ·기구를 계승 간이 측정기와 신공법 "표피 일체 발포"를 채용 한 스포츠 시트 등의 전용 장비를 탑재 | |
· | IS350에는 8 단 자동 변속기를 새롭게 채용. 부드러운 가속과 높은 응답 성을 실현 |
▽ 세계 최고의 첨단 기술의 채용 | ||
· | 하이브리드 모델 IS300h는 CO 2 배출량 100g/km 이하를 목표로 저연비 · 고출력 화를 실현하는 신세대 직접噴技방법 "D-4S * 2 "를 탑재 한 2.5L 2AR-FSE 엔진을 새롭게 채용. LEXUS 만의 감성적 인 주행과 높은 환경 성능을 양립 | |
· | 내비게이션과 오디오 정보를 측정기에 표시하는 멀티 모니터 및 원격 터치를 채용하여 편리 성을 향상 | |
· | 만일의 사고시 푸드 거꾸로 들고 보행자 머리에 충격을 완화하는 팝업 푸드 LEXUS 첫 채용 |
▽ LEXUS 스포츠 세단에 어울리는 디자인 | ||
· | LEXUS의 디자인 아이콘 "스핀들 그릴 '과 헤드 램프 유닛에서 독립시켜 L 자형을 강조했다 통관 램프를 채용했고, 날카로운면 구성으로 강력 함과 스포티 함을 표현했다 익스테리어 | |
· | 실내 공간의 확대로 뒷좌석 거주 성을 향상 시킴과 동시에 수평 기조의 계기판을 채용 해 운전석 주위를 조작의 용이성을 고려한 레이아웃하는 등 편안함과 세련된 디자인을 양립 한 인테리어 |
또한 LEXUS는 모터쇼 전시 부스를 일신. LEXUS 자신의 디자인 철학에 따라 자연이 만들어내는 광경을 모티브로 우아함을 연출했으며, 자동차의 형상과 대조적 인 직선을 다용 한 디자인으로하는 것으로, 신형 IS를 비롯한 전시 차량 존재감이 돋보이는 공간했다. |
[주요 제원 (북미 사양)】 |
IS 250 | IS 350 | IS 300h * 3 | ||
전장 (mm) | 4,665 | |||
전고 (mm) | 1,430 | |||
전폭 (mm) | 1,810 | |||
휠베이스 (mm) | 2,800 | |||
승차 정원 (명) | 5 | |||
구동 방식 | 2WD (FR) AWD | 2WD (FR) AWD | 2WD (FR) | |
엔진 유형 | 2.5L V 형 6 기통 | 3.5L V 형 6 기통 | 2.5L 직렬 4 기통 | |
엔진 | 최고 출력 / kW [hp] / rpm |
152 [204] / 6,400 | 228 [306] / 6,400 | 130 [174] / 6,000 |
최대 토크 / N · m [kgf · m] / rpm |
250 [25.5] / 4,800 | 375 [38.2] / 4,800 | 215 / [21.9] / 4,400 | |
모터 | 최고 출력 / kW (hp) |
- | - | 105 (141) |
최대 토크 / N · m (kgf · m) |
- | - | 300 (30.6) | |
전체 시스템 * 4 | 최고 출력 / kW (hp) |
- | - | 162 (220) |
변속기 | 6 Super ECT * 5 | 8-Speed SPDS * 6 (2WD) 6 Super ECT (AWD) |
전기식 무단 변속기 |
* 1 | 정식 명칭은 "North American International Auto Show 2013" 1 월 14 일, 15 일 프레스 데이, 16 일, 17 일 : 관계자 초청, 18 일 : 자선 미리, 19 일 ~ 27 일 : 일반 공개 일 | |
* 2 | D-4S : D irect injection 4 Stroke 형태 가솔린 engine S uperior version | |
* 3 | 유럽 사양 차 값 | |
* 4 | 엔진과 모터에 의해, 시스템으로 발휘할 수있는 출력. 내부 측정 값 | |
* 5 | 6 Super ECT : 슈퍼 인텔리전트 6 단 자동 | |
* 6 | 8-Speed SPDS 8 - Speed Sport Direct Shift (8 단 스포츠 다이렉트 시프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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