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산차/현대

아반떼도 부식된 배기관, 내차는 과연 괜찮은 것일까?

by 다잡아 2010. 3. 25.
반응형
요즘 녹 특집 시즌인건가요?;;;
K7의 배기 녹 이후로 계속해서 올라오는 군요.

2010/03/16 - [국산차/기아] - 두달만에 엉망으로 녹이 슨 K7
2010/03/23 - [국산차/현대] - K7에 이어 i30도 두달만에 엉망으로 녹슬다!



아래는 ayo_79님께서 제보해 주신 사진입니다.

08년 10월식 아반떼 이구요. 09년 5월 녹이 확인 되었다고 합니다.

증상을 발견한 뒤 곧바로 현대차 정비소에 들러 점검요청했는데, 다른 분들이 들으신 얘기를 들었다 하네요.
"재질이 좋은 걸 써서 그렇다. 겉에는 녹이 슬지만, 속은 괜찮으니까 상관없다." 라구요.

혹시 현대/기아 정비소에 대응 메뉴얼이 있는 건 아닌지 의심스러운 부분입니다.
대응 메뉴얼이 있다는 것은 이미 현대/기아측에서도 이 문제를 인식하고 있다는 것으로 봐도 되는 것이지요.

물론 배기관이 부식된다고 해서 안전에 큰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이전까지는 괜찮았는데 요즘들어 갑자기 신차때부터 부식이 심한 차들이 많이 발견되는 것을 보면
원가절감을 너무 심하게 한게 아닌가 하는 의구심이 듭니다.

거기다 배기라인 뿐 아니라 부싱이나 서스펜션 연결부위등의 부식까지 대부분 같이 보이는 것은 안전에도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에서 다른 부분을 보면 거의 새차라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녹 부위가 i30과 비슷한 것을 봐서는 배기관이 같은 재료인듯 하군요.



너무 걱정되어서 제차도 리프트에 올린김에 사진을 찍어보았습니다.
세달밖에 안되었지만 염화칼슘 범벅 도로를 주로 달린 녀석인데 다행히 아직은 멀쩡하네요.
휴대폰으로 찍어 화질은 안좋습니다.

여러분들도 리프트에 올릴 기회가 있으면 꼭 하부를 확인해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