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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산차

볼트 스테빌라이져(핫이나즈마)만들기

by 다잡아 2008. 1.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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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는 볼트-런에서 제작한 자료라서 광고같기는 하지만,
볼트 스테빌라이져의 내부가 어떻게 구성 되어있는지 알 수 있는 자료입니다


볼트 스테빌라이져(핫이나즈마)만들기
다이놀이

2006/07/24 03:28

http://blog.naver.com/ilreme/1000266373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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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새 자동차 성능향상 튜닝용품으로 나오는 제품을 만들어 보앗습니다. 
가격은 3만원대부터 무려 29만원대.. 그런데 원리와 부품을 알면 아주 허무해집니다. 
선전과 포장만 그럴듯하게 하고 내용물은 아주 빈약하기 짝이 없습니다. 
아래 회로도면과 같이 종류별로 콘덴서 12개.. 휴즈는 제가 보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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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해 콘덴서 50V 0.47uf = 개당 12원 * 2개 = 24 25V 
47uf = 개당 12원 * 2개 = 24 25V 470uf = 개당 60원 * 2개 = 120 
25V 4700uf = 개당 400원 * 2개 = 800 
마일러콘덴서 100V 0.01uf = 개당 20원 * 2개 = 40 납땜용 휴즈홀더 GF-205B 100 * 1개 = 100 
만능기판 500원 명함함 = 300원 총 합계가 1909원 ^^;;; 위의 회로를 보고 만들어 보았습니다. 
만능기판 자르고 +, - 구분해서 콘덴서 납땝하고 마무리로 케이스는 명함함으로 만들었습니다.  
볼트스테빌라이져, 핫이나즈마, 서지회로, 역전류차단시스템, 디지털 플러스 
다 같은 원리의 제품입니다. 
볼트 스테빌라이져의 효과는 광고에서는 - power Bolt Stabilizer Hi-Tech로 접지와 
전압안정을 한방에~ - 배터리의 역전류를 방지하여 차량에 가장 이상적인 전압을 공급합니다. 
- 플러스와 마이너스를 동시에 접지해 전장류의 부하를 막아 안정화된 전압공급 
- 배기 산소센서 일정한 전류신호 개선 
- 스로틀 포지션 센서 전류신호개선 
- 흡기온도센서 개선 
- 각종 센서의 신호체계 개선 
- 에어콘 가동시 불안정한 RPM 개선 
- 야간 운행시 헤드라이트에 일정하고 안정된 전류 공급 
- 연비향상, 과전류 방지, 파워증강 
- 배터리 수명연장, 역지전류 방지
위와 같은 효과는 아주 미미하게 있을것이고 체감하기 힘듭니다. 
차량에는 배터리 전압으로 스타트 모터가 엔진을 돌려 시동걸 
알터네이터(제너레이터=발전기)에서 전기를 발생 시키는데 알터에서 생산된 전기는 
엔진의 회전수와 알터의 주변온도에 따라서 유동적으로 변합니다. 
또 회전하여 얻어진 전기이기에 고주파 특성이 남아 있어 잡음이 생기게 되어 있습니다. 
이런 전압의 유동폭을 좁히기 위해서 전해콘덴서를 쓰고 고주파 잡음을 잡기 위해서 
마일러 콘덴서를 씁니다. 결론적는 전압의 안정화 시킨는 효과는 있습니다. 
아래 사진은 위의 회로의 두배 용량의 회로입니다. 케이스는 반찬통을 썼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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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서포트하고 있는데 일주일에 차를 2~3회 단거리 운전을 하기에 체감할수 있는 효과는 ㅠㅠ









분명히 효과 있음.
내 차가 오래된 차라 그런지도.


1. 출력증강 : 엔진이 충분히 히팅 되기 전에도 힘이 있음.
2. 연비증강 : 약 1-2KM 정도로 티나게 증가함.
3. 정차시 진동 감소 : 역화같은 건 아니라도 종종 통통 튀는 느낌이 있었는데 거의 사라짐.
연비가 늘어난 것은 정차 및 냉간시의 불완전 연소가 많이 해소된 느낌.
전기계통이 많이 노화 됬다는 뜻인데, 전 차주가 올 수리 한 내역서를 들고 있긴 하지만,
나중나중에 플러그나 케이블을 갈아봐야겠다.

4. 변속충격 감소 : 이건 정말 의외인데 1단에서 2단 넘어갈 때의 변속충격이
거의 울컥하는 수준인데 미미하게나마 개선되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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