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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산차/현대

현대차도 급발진 문제에 안전하지 못하다!!! 젠쿱 결함

by 다잡아 2010. 2.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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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요타 급발진 문제로 한참 시끄럽습니다.
그런데 원가절감에 둘째라면 서러울 현대차는 과연 안전하기에
이번 토요타 사태에 수혜를 본다고 생각하는 걸까요?

이번 급발진의 특징은 초기 출발시 문제가 아니라 운행중 엑셀 페달에서 발을 떼도
RPM이 치솟아 속도가 줄지 않는 문제이지요.
일단 토요타에서는 엑셀 페달의 문제라 하지만...

현대 제네시스 쿠페 스틱에도 비슷한 문제가 있다는 제보가 올라오는군요.
토요타의 문제가 어떤 것인지 확실히 알려주는 동영상이기도 하군요.


다행히 수동미션이라 속도는 제어가 가능해 사고는 안났지만
역시 현대차의 서비스센타에서는 다 고쳤다고 그냥 타라고 했다 합니다.


이정도면 리콜 문제 아닐까요? 제네시스 쿠페는 미국시장에서도 열심히 팔고 있는 모델인데,
현대차가 토요타와 도매급으로 넘어가지 않을까 걱정이 됩니다.

이정도로 재현이 가능하다면 미국에서도 분명 말이 나올 것 같은데 말이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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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차는 제네시스쿠페2.0 스틱입니다..

이제 석달정도 탔으며 주행거리 5천도 미처 타지 못했습니다.

기이한 현상에 목숨을 한번 내 놓았습니다.

확트인 도로에서 잼있게 달리고 있는데 앞차가 브레이크를 밟더군요.

저는 분명 가속페달에서 발을 뗏습니다.

그런데 스로틀이 아~~~주 힘차게 열리더군요.

차는 멈추질 않습니다. 다행히 스틱이라 클러치를 밟고 사이드를 땡기며 가까스로 멈추긴 했습니다.

제차는 대각선으로 멈추어 버렸죠.

뉴스를 잘 보진 않지만 요즘 도요타 리콜 사태에 대해 뉴스에서 보도된바가 있습니다.

그 역시 가속페달... 전자식 스로틀 제어장치의 불량에 의해 아주 말이 많더군요.

한번씩 과하게 차를 몰다가 정차 하면 스로틀이 1~2초가 열린상태로 머무르는건 이해를 합니다만

브레이크를 밟음과 동시에 알피엠이 치 솓고 클러치를 밟으니 6천알피엠까지 올라가버리는 경우 이해 할수 없습니다.

그리고 현대에 차량은 맡기고 수리를 끝냈다고 해서 오늘 찾아 왔습니다.

절대로 못타고 나간다고 다시 이런일이 발생하여 사고가 나면 내 책임으로 돌릴것 아니냐는 말에

직원은 수리도 완벽하게 했고 테스트 까지 마쳤으니 안심하고 타라고 합니다.

죽어도 못탄다고 했습니다....타랍니다..괜찮답니다...

관리자를 찾으니 오늘 전부 휴무 라고 연락도 안된다고 하더군요 . 월요일에 다시 찾아 오랍니다..

너무 열이 받아서 일단 타고 나가보자 란 생각에 타고 나오는 길에 불과 10분도 운행하지 않았는데

같은 증상이 나타나 또 한번 앞차와 충돌 할뻔 했습니다.

이에 너무놀라 지인들과 카메라를 들고 탑승하며 찍은 영상입니다.

현재 관련 기사를 쓰시는 기자분과 월요일 면담 요청이 되어 있고 이글을 보기소 관심있으신 기자분이 있으시면

적극 도와 드리도록 하겟습니다.


수리 된 차량이 이모양인데 타고나가라니 죽으라는 소리 밖에 더 됩니까????

날 죽이고 결함이 있는 차량도 함께 보내버리시는게 목적이라면 카메라 지원만 해주신다면

시원하게 죽어 드리겠습니다 현대님들.....제가 사고 나는 장면을 생생히 녹화 할수 있게 말이죠..........



동영상의 마지막 대사가 참 인상적이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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