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산차

2010년 1월 국내 자동차 판매량

by 다잡아 2010. 2. 2.
반응형
2010년 1월 국내 자동차 판매량입니다.
언제나 그렇듯 보배드림의 민교아빠님 자료입니다.
항상 좋은 자료 공개해 주시는 민교아빠님께 감사드립니다.

노후차 혜택 종료후 예상대로 판매량이 전반적인 감소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그래도 무지막지하게 까이는 쏘나타는 2위와 거의 두배가까이 차이를 보이며 부동의 1위를 지키고 있습니다.

신차의 영향으로 SM5는 소폭 판매량 증가하였군요.
로체가 노후차 혜택을 가장 많이 받은 걸까요? 10단계나 순위가 하락하면서 판매량도 반이상 떨어졌군요.
포르테 라세티 프리미어를 다시 재역전하며 엎치락 뒤차락 준중형 부분에서 순위싸움을 하고 있지만 그래도 3위인 아반떼, 5위인 SM3과의 차이는 크기만 합니다.ㅋ



현대/기아 자동차의 국내 점유율은 78.9%로 이번 역시 80%에서 약간 모자라게 차지하고 있습니다.
점유율은 거의 변동이 없군요.


수입차에서는 캠리의 돌풍이라 생각했건만 토요타 딜러들의 고자세 때문일가요? 물량이 모자랐던 걸까요?

가격을 인하한 혼다 어코드가 1위를 차지했군요. 당연히 몇달간 캠리가 1위를 할 거라 예상했는 데 의외로군요.

한국 토요타는 딜러들 교육좀 다시 시켜야 할듯 합니다. 아무리 예약을 하고 기다려야 한다지만 고자세로 손님을 대한다면 손님에게 외면받는 것은 시간문제입니다. 특히 수입차를 찾는 사람들은 가격이나 품질보다 서비스에 상당히 민감할텐데 무슨 생각으로 그따위로 딜러들을 교육시킨걸까요?
그냥 다른 수입차 딜러들 끌어다 모아놓기만 했나요?ㅡㅡ;


토요타 대규모 리콜사태까지 터지면서 현기차 독점 견제의 역할을 제대로 해줄수 없을 지도 모른다는 걱정까지 드는군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