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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F 쏘나타 2.4 GDI에 대한 가격과 정보입니다.
정확한 건지는 잘 모르겠네요. 여태도 그랬듯이 정확하지는 않겠지만 대략 맞을 겁니다.
GDI엔진이란게 생소하신 분들도 많으시겠지만
직분사엔진이라고 외국에서는 이미 많이 상용화 되어있는 방식입니다.
보통 가솔린 엔진의 경우 휘발유를 분사해주는 인젝터가 실린더의 바깥에 있어서 흡입밸브를 통해 공기와 섞여 들어가게 됩니다.
하지만 직분사 엔진의 경우 인젝터가 실린더 안에 있어서 실린더 안에 휘발유를 직접 분사해 주는 방식입니다.
이렇게 될 경우 휘발유 분사량과 타이밍을 정밀하게 조절이 가능하다는 엄청난 장점이 생기게 되는 것입니다.
이런 조절로 인해
1. 연료효율 증대, 연비대폭향상
2. 강력한 파워
3. 배기오염가스 감소
와 같은 효과가 생기게 됩니다.
휘발유 엔진의 미래라 할 정도로 성능과 연비, 환경까지 세마리 토끼를 한꺼번에 잡을 수 있는 기술이지요.
그럼 YF쏘나타의 직분사엔진 GDI, 어떻게 나오는 지 알아볼까요?
물론 쏘나타의 경우 2.4는 거의 비주류라 봐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판매량이 저조한 것이 사실입니다.
(1%가 안되는 것으로 압니다.)
제가 관심이 가는 것은 YF쏘나타 의 2.4모델이 아니라 2.4 GDI엔진이 얼마나 완성도있게 나오냐입니다.
기대가 되는군요.^^
정확한 건지는 잘 모르겠네요. 여태도 그랬듯이 정확하지는 않겠지만 대략 맞을 겁니다.
GDI엔진이란게 생소하신 분들도 많으시겠지만
직분사엔진이라고 외국에서는 이미 많이 상용화 되어있는 방식입니다.
보통 가솔린 엔진의 경우 휘발유를 분사해주는 인젝터가 실린더의 바깥에 있어서 흡입밸브를 통해 공기와 섞여 들어가게 됩니다.
하지만 직분사 엔진의 경우 인젝터가 실린더 안에 있어서 실린더 안에 휘발유를 직접 분사해 주는 방식입니다.
이렇게 될 경우 휘발유 분사량과 타이밍을 정밀하게 조절이 가능하다는 엄청난 장점이 생기게 되는 것입니다.
이런 조절로 인해
1. 연료효율 증대, 연비대폭향상
2. 강력한 파워
3. 배기오염가스 감소
와 같은 효과가 생기게 됩니다.
휘발유 엔진의 미래라 할 정도로 성능과 연비, 환경까지 세마리 토끼를 한꺼번에 잡을 수 있는 기술이지요.
그럼 YF쏘나타의 직분사엔진 GDI, 어떻게 나오는 지 알아볼까요?
물론 쏘나타의 경우 2.4는 거의 비주류라 봐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판매량이 저조한 것이 사실입니다.
(1%가 안되는 것으로 압니다.)
제가 관심이 가는 것은 YF쏘나타 의 2.4모델이 아니라 2.4 GDI엔진이 얼마나 완성도있게 나오냐입니다.
기대가 되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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