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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요타는 세계에서 가장 큰 자동차회사임에도 슈퍼카가 없었는데, 렉서스 브랜드로 슈퍼카를 런칭했습니다.
사실 상당히 늦은 감이 있지요.
닛산의 GT-R과 경쟁할 듯 하네요.
10월 21일 개막한 도쿄모터쇼에 정식 데뷔했습니다.
사실 상당히 늦은 감이 있지요.
닛산의 GT-R과 경쟁할 듯 하네요.
10월 21일 개막한 도쿄모터쇼에 정식 데뷔했습니다.
자세한 설명을 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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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10 4.8L 엔진의 560마력 출력을 6단 시퀀셜 변속기를 통해 뒷바퀴에 전달(후륜구동이란 소리지요)하며 토센 방식의 LSD를 달아 코너링 때 구동력 손해를 최소화했다.
새 V10 엔진은 뱅크각 72도로 레드존이 9,000rpm에 이르는 고회전 유닛. 티타늄 밸브, 커넥팅 로드, 단조 알루미늄 피스톤, 티타늄 배기 매니폴드로 이뤄졌고 레이싱 머신에 쓰이는 드라이 섬프식 윤활계를 갖춰 가혹한 상황에서도 최적의 내구성을 보장한다.
전체 보디의 65%를 카본파이버로 만들어 무게를 1,480kg으로 억제했고
마력당 무게 비율은 2.64kg/hp에 불과하며 앞뒤 무게비율이 48:52로 이상적이다.
스포티한 주행을 위해 무게를 줄인 20인치 BBS 경량휠을 달았고 브리지스톤 타이어(앞 265/35 ZR20, 뒤 305/30 ZR20)를 끼웠다.
0-100km/h 가속을 3.7초 만에 끝내고 최고시속은 325km/h로 알려졌으며 500대 한정생산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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