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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oy

동물의 숲 모음

by 다잡아 2007. 12.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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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http://trumpetboy.tistory.com/


메뉴얼에는 안나오거나,
자세히 안나오는 기초지식 모음집

동물의 숲은 모두 비슷하지만, 이글은 가장 최신판인 DS버젼에
맞춰져 있습니다.


1. 캐릭터 얼굴에 관해서
캐릭터의 성별과 얼굴은 택시운전사와의 대화로 결정됩니다.

2. 너굴 상점의 아르바이트에 대해서
마을에서의 생활은 알바로 시작.  대여섯가지 알바를 하면 끝납니다.

3. 집의 증축과 대출금 상환에 관해
너굴에게 대출금을 전부 갚으면, 집을 다시 증축하게 됩니다.
큰집에 살고 싶지 않다면 대출금을 갚지 않아도 되므로 너무 부담 갖지 않아도 됩니다.

4. 너굴 상점에 대해서
전시되는 물건은 랜덤이고, 매일 바뀝니다.
과일, 곤충, 화석, 가구등을 매입해 주므로 팔아서 돈을 법니다.
너굴 상점은 자주 이용해주면 점차 커집니다.
상점-편의점-마트-백화점 순으로 커집니다.
백화점이 되면 미용실도 입점합니다.
마지막 단계인 백화점으로 커지는 조건은, 타 마을에서
누구가가 와서 물건을 사가야 합니다.
즉 Wi-fi로 다른 플레이어가 와서 물건을 사야합니다.
너굴 상점이 증축 공사를 하는 날은 하루 휴점합니다.

5. 나무와 과일에 관해서
나무는 묘목이나 과일을 심으면 납니다.
너무 촘촘하다든지 장소가 맞지 않으면 나무의 어린 싹은 시들어 버립니다.
자신의 마을 특산물 과일은 100벨, 특산물이 아닌 과일은 500벨을 받습니다.
과일은 모두 6종입니다.  야자는 마을의 남쪽에서만 자랄수 있습니다.
마음에 들지 않는 나무는 도끼로 벤 다음, 삽으로 밑둥치를 뽑아 냅니다.

6. 낚시와 곤충채집에 대해
낚시나 곤충 채집을 할때는 천천히 걸어다녀야 합니다.
뛰면 물고기나 곤충이 도망가 버림니다.
등장하는 물고기나 곤충은 계절과 시간, 장소에 따라 달라집니다.
예를 들어 실러컨스 같은 어종은 비가 올때만 잡힙니다.

7. 화석과 토용에 대해서
화석은 캐낸 다음 박물관의 부엉이에게 감정을 받아야 합니다.
토용도 땅에서 나오는데, 장식용 가구로 쓸수도 있고 팔수도 있습니다.

8. 박물관에 대해서
물고기, 곤충, 화석등을 기증합니다.
화석은 감정도 해줍니다.
기증은 하나의 종류 당 1회 밖에 할수 없습니다.
기증하면, 계절의 변화와 상관없이 언제든지 구경을 할 수 있습니다.

9. 가구 입수와 가구등의 아이템 공짜로 얻기
일반적으로는 너굴 상점에서 구입하지만,
너굴 상점외에도 여욱상점이라고 레어품을 파는 상점이 있습니다.
한번 손에 넣었던 가구는 카다록 주문으로 구입이 가능합니다.
잠깐이라도 가졌던 물건은 카다록에 등재 됩니다.
즉 Wi-fi로 다른 사람 물건을 잠깐 빌려 가지는 것으로도 카다록 등재가 됩니다.
레어물품이라도 한번 카다록에 등재되면 이후에는 주문구입이 가능합니다.
비매품은 카다록에 등재는 되지만 구입은 불가입니다.
아이템을 공짜로 얻는 방법은 마을사무소의 재활용함을 열어보거나
마을입구 문지기 (왼쪽)에게 분실물을 보여달라고 하면 됩니다.

10. 여욱 가구점에 대해서
사기꾼 여우 같은 캐릭터로 마을에 주1회 방문합니다.
시청앞에 천막을 치는데, 암호는 동물중의 하나가 알고 있습니다.
일단 회원에 가입되면 그다음 부터는 마을에 오기 전날
편지로 암호를 알려줍니다.
레어품과 일반 물품을 섞어서 비싸게 팝니다.
여욱에게 구입하는 레어아이템도 일단 한번만 구입하면,
그다음 부터는 너굴 상점 카다록 주문방식으로 구입이 가능합니다.
명화(그림) 아이템은 가짜를 속여서 팔기도 합니다.

11. 꽃과 잡초에 대해서
꽃은 달려서 지나가면, 파손됩니다. 3회 반복하면 없어집니다.
물을 안주면 시들어 버리는데, 물뿌리개로 물을 주면 다음날
다시 회복됩니다.
시간이 흐름에 따라 잡초가 생겨나는데, 마을 환경에 안좋으므로
뽑아 내는 것이 좋습니다.

12. 동물 친구와의 우정
대화를 하면, 여러가지 부탁을 해옵니다.
부탁을 들어주면 친밀도가 높아집니다.
또 편지나 선물을 보내보는 것도 좋습니다.

13. 동물이 이사갈려고 할때 말리는 법
친하게 지내던 동물이라도 어느날 갑자기 이사를 갈 수 있습니다.
집에 가보면 짐을 박스에 꾸려 놓고 마을을 떠난다고 합니다.
이때 가지말라고 계속 반복하다보면,
마음을 돌리려하는 대화가 나옵니다.
이때 한번 더 가지말라고 해주면, 다음날이 되고 이사를 가지 않고
그대로 마을에 삽니다.
단 이 대화는 동물에 따라서 다소 다르니,
어느정도까지 대화를 해야하는지는 잘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14. 풍선과 UFO
가끔씩 하늘에 풍선이나 UFO가 지나갑니다.
풍선을 새총으로 쏘아 맞추면, 선물을 얻게 되고
UFO를 맞추면 부품을 모아 달라고 합니다.
부품을 모아주면 선물을 줍니다.

15. 미용실에 대해서
너굴상점이 백화점으로 증축되면 입점합니다.
대화를 통해 헤어스타일이 결정되고
1회 이용요금은 3000벨.
하루에 한번만 이용가능합니다.

16. 마을사무소에 대해서
편지의 발송과 보관, 마을의 청결도와 민원등
여러가지 업무를 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17. 옷가게(재봉소)에 대해서
의류, 우산, 모자, 안경등을 팔고 있습니다.
마이디자인이라는 자신만의 디자인을 할때도 이용합니다.
마이디자인을 만들어서 전시해 두면, 마을의
동물들이 옷으로 입기도 합니다.

18. 눈사람에 대해서
마을에 있는 눈덩이를 굴려서 크게 만든다음
2개를 균형좋게 붙이면, 눈사람이 완성되고
눈사람 아이템을 선물로 받습니다.

19. 흰 무우(주식)에 대해서
일요일 오전에 마을에 무파라(멧돼지)가
무우를 팔러 옵니다.
빨간무와 흰무를 파는데, 그중 흰무는
주식과 같습니다.
매일 시세가 변하므로 시세차익을 노릴 수 있습니다.
단, 토요일을 넘기면 썩어버리므로 그전에 팔아야 합니다.
간혹 무우값이 몇배로 폭등하는 날이 있습니다.
그런 날 팔게 되면 큰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20. 빨간 무우에 대해서
무파라에게서 살수 있는데,
심어 놓고 매일 물을 주면 6일 후인 토요일날
수확이 가능합니다. 수확된 빨간무는 16000벨에 팔수 있습니다.
단 빨간무는 매일 물을 주어야 하는데,
하루라도 빼먹으면, 썩어버립니다.

21. 뮤지션 T.K 의 라이브 공연에 대해서
매주 토요일밤 8시에는 박물관 지하 카페에서
라이브 공연이 열립니다.
T.K 라는 개의 통기타 라이브인데,
이 게임의 백미중의 하나이니 꼭 보러 갑시다.
라이브 공연을 보고 나면, 해당 곡의 음악 데이터를 받게 됩니다.
음악을 자신의 집 오디오에 넣으면, 집안에서 음악을
들을수 있게 됩니다.
T.K 의 곡은 무려 수십곡에 달합니다.

22. 세이브(저장)과 도루묵씨에 대해서
게임을 진행하고 종료할때는 반드시
저장해야 합니다.
저장하지 않고 전원을 끄면,
플레이한 모든 내용이 사라지며,
다음에 시작할때, 도루묵씨가 나와서
심한 야단을 칩니다.

23. 옷장 서랍장을 이용해서 깔끔한 정리정돈을
방에 서랍장이나 옷장등의 수납가구를
두면 90개 까지 아이템을 보관할 수 있습니다.
아이템을 보관해서 방과 마을도 깨끗하게 만들고
게임도 효율적으로 하세요.

24. Wi-fi와 닌텐도 Wi-fi 커넥터에 관해서
동물의숲은 와이파이 무선 통신을 지원합니다.
호환되는 기종의 무선공유기를 이용해도 되고,
무선공유기가 없다면, 닌텐도 와이파이 커넥터(22,000원)을
구입하시면 복잡한 세팅 없이 간편하게 와이파이를 즐기는 것이
가능합니다.

25. Wi-fi로 놀러가기 초대하기
문지기(오른쪽)에게 Wi-fi 프랜즈 코드를 받고,
인터넷 게시판등을 이용해서,
상대방과 코드를 교환해서, 등록시키면 됩니다.
놀러가거나 초대할때도 문지기에게 말을 걸면됩니다.
동물의 숲은 쌍방이 모두 프랜즈 코드 등록되어 있어야만
초대나 놀러가기가 가능합니다.

26. Wi-fi 에티켓
다른 사람의 마을에 놀러 갔을때에는
반드시 에티켓을 지켜 기분 좋은 게임 환경을 만들어 갑시다.
놀러간 마을의 나무와 꽃등을 함부로 훼손해서는 안됩니다.
상점의 물건을 허락없이 사버려도 안됩니다.
디자인 전시등도 반드시 허락이 있을 경우에만 합니다.
초대를 받았을 경우에는 자신의 특산물이나 아이템등을
조금 가져가서 초대해준 분에게 성의를 보이는 것도 좋겠지요.

27. 시간조정(타임슬립)에 대해서
동물의 숲은 DS 내장 시계에 의해서 현실의 계절, 시간과
동일한 시간대에 플레이하게 됩니다.
특정한 목적으로 시간을 돌리는 것도 가능하지만,
시간을 뒤로 돌릴경우 무우가 썩어버리니 주의해야 합니다.
과도한 시간 조정보다는, 그날 그날 편안한 플레이를
하는 것을 권합니다.

마치면서
동물의 숲은 가벼운 마음으로 하루에 조금씩 즐기도록
만들어진 게임입니다.
너무 무리한 수집욕에 빠지는것 보다는
여유있는 진행이 좋을것 같네요.
동물의 숲의 매우 기본적인 내용을 적어 보았는데요..
동물의 숲은 이 보다 더많은 비밀 요소들을 가지고 있답니다.
직접 그 비밀을 체험하면서 밝혀 보시길~




많은 비밀을 가지고 있는 동물의 숲 세계의 신비한
비밀요소 모음집

이 글은 동물의 숲의 숨겨진 비밀들을 담고 있습니다.
보는 관점에 따라 다르지만 스포일러가 될수도 있으니
모든 비밀을 직접 알아내시고 싶은 분은
이글을 읽지 말아주세요.


이글의 내용은 대부분 동물의 숲에 공통되는 내용이지만,
최신작인 DS버젼에 맞춰져 있습니다.



1. 마을의 바위를 치면
삽으로 마을의 바위를 치면, 돈이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금전운에 따라 연속적으로 돈자루가 나옵니다.
돈이 나오는 바위는 1곳이고,
위치는 매일 랜덤으로 바뀝니다.

2. 미장원에서 이성의 헤어 스타일로

미장원을 16회 이용하고 나면, 남자가 여자 헤어스타일
혹은 여자가 남자 헤어스타일을 하는 것이 가능해 집니다.

3. 동물에게 사진액자를 받기
동물과의 친밀도가 높아지면, 동물이 자신의 사진을 줍니다.
행운아이템 입니다.

4. 별똥별(유성)이 떨어질때
재빠르게 A버튼을 누르면 기도를 하게 됩니다.
다음날 선물이 배달됩니다.

5. 마을 환경 최고로 만들기
잡초를 없애고, 시든 꽃에 물을 주어서
마을 환경을 최상의 상태로 만들수 있습니다.
나무와 꽃도 중요한데
마을 전체 면적을 4 X 4 의 16칸으로 나누었다고
가정했을때,
한구역당 9~13개의 나무를 심어야 최적입니다.
꽃은 한구역당 4종이상 심은 구역을 8구역 이상 만들면 됩니다.
마을에는 쓰레기나 불필요한 물건이 땅에 떨어져 있지 않아야 합니다.
마을의 상태는 마을사무소의 펠리에게 물어보면 알수 있습니다.
최고의 상태가 되면 은방울꽃이 랜덤으로 피어 납니다.
최고의 상태를 15일간 유지하면, 이장(고북)으로
부터 금 물뿌리개를 받게 됩니다.

6. 풍수를 이용한 가구 배치
집안에 가구배치를 할때, 풍수를 이용하면
금전운과 재물운이 올라갑니다.
동쪽에는 빨간 가구 재물운 상승
서쪽에는 노란 가구 금전운 상승
남쪽에는 녹색 가구 재물운 상승
방의 4면에서 동서남에 벽에서부터 2칸 범위내에
효력이 있습니다.
금전운이 올라가면, 바위치기에서 나오는 돈이 증가되고,
주민들로 부터 더 많은 돈을 받게 되는등
돈에 관련된 운이 좋아집니다.
재물운이 좋아지면 주민들로 부터 물건을 받을 확률과
레어품을 받을 확률, 그리고
너굴 상점에 레어품이 입고될 확률도 올라갑니다.

방에 행운아이템을 놔두면 풍수에 관게 없이
해피룸 포인트와 운이 증가합니다.
비매품이나 특별상품 레어상품등이
주로 행운 아이템입니다.
풍수는 집안에 있는 모든 방에 적용됩니다.

7. 돈나무
금삽으로 땅에 1,000벨 혹은 10,000벨을 심으면
낮은 확률로 30,000벨 돈주머니가 3개 열리는
돈나무가 나옵니다.
돈은 한번 따면 다시 열리지는 않습니다.
1,000벨 심으면 1%의 확률로
10,000벨 심으면 10%의 확률로 열립니다.

8. 금 도구 만들기와 금 도구의 효력
금낚시대 - 모든 어류를 잡으면 받게 됩니다.
               물고기가 더 잘잡힙니다.

금채집망 - 모든 곤충을 잡으면 받게 됩니다.
                망이 커서 벌레가 잘 잡힙니다.

금삽 - 땅에 삽을 묻어 놓고 다음날 캐보면 금삽이 되어 있습니다.
          금 나무를 심을 수 있습니다.

금물뿌리개 - 마을의 상태를 최상으로 15일간 유지하면 받습니다.
                   특정색 시든 꽃에 물을 주며 금색 꽃이 됩니다.

금새총 - 풍선을 16회 이상 맞추면 금 풍선이 나타나는데
         그것을 맞추면 들어 있습니다.
          3연발 발사기능

금도끼 - 빨간무우재배 완료 후 고파유(바다코끼리)에게 주면
         고파유가 터번이나 컨트리 기타를 줍니다.
         터번을 사하라(낙타)에게 주면 맛사지의자나 빨간화병을 줍니다.
         맛사지 의자를 이장(고북)에게 주면
         고북이 조개껍데기를 해탈한(해달)에게 주면
         해탈한이 자신의 사진이나 금도끼를 줍니다.
         금도끼는 날이 상하지 않습니다.

        *참고로 컨츄리 기타를 T.K에게 주면 T.K의 사진을 받고
          빨간 화병을 너굴에게 주면 너굴의 사진을 받습니다.

9. 닌텐도 다운로드 스테이션에서 마리오 아이템 받기
전국 30곳의 다운로드 스테이션에서 엇갈림 통신으로
마리오 아이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마리오 아이템은 기간 한정의 이벤트가 될 가능성이
매우 높으므로, 입수 가능할때 받는것을 추천합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다운로드 스테이션 부근으로 가서
너굴 상점에서 유리병 편지를 구입하고
강이나 바다로 가서 보낸 후 저장하고 마칩니다.
다시 전원을 올린 후에 초기화면에서 엇갈림 통신을
선택하면 낯선 고양이가 나옵니다.
엇갈림 통신이 완료되면 '이어서 하기'를 선택하고
해변가로 가서 다른유저가 보내온 유리병을 찾으면 됩니다.
마리오 아이템을 전부 모으면
원숭이들이 마을로 이주해 옵니다.
마리오 아이템은 모든 다운로드 스테이션에서 받을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한국닌텐도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0. 너굴 포인트 시스템즈
물건을 구입하면 포인트가 누적됩니다.
100벨당 1포인트 적립이고요.
해택은 다음과 같습니다.
300 포인트 -일반 회원 - 상점 모형을 받습니다.
5,000 포인트 -실버 회원 - 편의점 모형을 받습니다.
10,000 포인트 - 골드 회원 - 마트 모형을 받고,
        상품 구입시 10% 할인을 받습니다.
20,000 포인트 - 플레티늄 회원 - 백화점 모형을 받고,
        상품 구입시 20% 할인을 받습니다.
모형들은 비매품이고 행운 아이템입니다.

11. 저금(저축)하기
마을 사무소에 저축을 할 수 있습니다.
매달 말일날 이자를 받습니다.
저축 금액이 늘어나면 선물도 받습니다.
100만벨 - 티슈페이퍼
1000만벨 - 돼지 저금통
1억벨 - 펠리미 사진
5억벨 - 펠리오 사진
999,999,999벨  - 시청 모형
선물들은 비매품이고 행운아이템입니다.

12. 자신의 집 증축
너굴에게 대출금을 갚으면 증축되어 집니다.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의 상태 - 대출금 18,400벨 - 전부갚으면 2단계로 증축
2단계(조금넓다) - 대출금 120,000벨 - 전부갚으면 3단계로 증축
3단계(한층 넓다) - 대출금 298,000벨 - 전부갚으면 4단계로 증축
4단계(2층 추가) - 대출금 598,00벨 - 전부갚으면 5단계로 증축
5단계(방추가) - 대출금 728,000벨 - 전부갚으면 6단계로 증축
6단계(방추가) - 대출금 848,000벨 - 전부갚으면 7단계로 증축
7단계(방추가) - 대출금 948,000벨 - 변제 종료

13. 오지마을에 대한 기부
오지이기 때문에 가난해서 생토스트만 먹는다는
오지마을 사람들을 위해 기부를 하면 다음과 같은 비매품을 받습니다.
기부는 마을 사무소에서 합니다.
누적금 기준입니다.
10,000벨 - 녹색 깃털
200,000벨 - 파란 깃털
500,000벨 - 노랑 깃털
800,000벨 - 빨강 깃털
1,100,000벨 - 보라 깃털
1,400,000벨 - 흰색 깃털
6,400,000벨 - 무지개 깃털
깃털은 머리장식용입니다.
한꺼번에 큰돈을 기부하면 중간단계의 아이템을 받지 못하는것 같습니다.




마치면서
너무 과도한 수집욕은 게임의 재미를 해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더 재미있는 비밀이 숨어 있을지도 모릅니다.
직접 발견해 보세요.




슬픈 이별은 싫어
동물의 숲 주민 이사에 대한 연구

동물의 숲에서 많은 사람에게 가장 꺼려지는 상황은
정이든 동물 친구를 잃어버리는게 아닐까 합니다.
동물 친구의 이사를 막는 방법을 연구해 보았습니다.


동물 주민의 이사에 대한 이해
DS용 동물의 숲은 기본적으로 동물주민이 최대 8마리까지 밖에 거주하지 못합니다.
그에 반해 동물의 숲에 등장하는 동물의 종류 수는 수백마리에 달합니다.
순환해 가면서 여러가지 동물이 마을에 이사 와야 하지만,
게임의 특성상, 플레이어가 원하는 동물을 골라서 쫒아내는 모양새를
할 수는 없는 형편입니다.
그래서, 동물들은 끊임없이 이사를 가겠다고 의사 표시를 해 옵니다.
반대로 마음에 안드는 동물이라면, 이사를 간다고 할때 까지 기다리면 되는 것입니다.


이사 가는 방식 (이사 알고리즘)
플레이어가 게임에 연속적으로 매일 들어간다면,
거의 매일 혹은 몇일에 한번씩은 랜덤으로 한마리가 이사를
가겠다는 의사를 표시해 옵니다.

플레이어가 몇일 혹은 몇주일을 게임에 들어가지 못했을 경우에도
그 사이에 어떤 동물이 갑자기 이사를 가버리고 없는 상황은 생기지 않습니다.

동물들은 이사를 가기전에 반드시 경고를 해 옵니다.
이사를 가겠다는 동물을 말리지 않는다면, 그 동물은 자정(밤12시)을
기점으로 이사를 가버립니다.
플레이어가 게임에 들어간 경우 모든 거주 동물들을 체크해 본다면
이사를 간다고 경고해 오는 동물을 체크 할 수 있습니다.


주의할점

이사의 알고리즘에서 밝혔듯이, 플레이어가 일단 게임에 들어간 경우라면,
반드시 모든 동물을 체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게임에 잠시 들어가기만 하고, 동물들을 만나지 않고 게임을 종료한 경우
만약 동물중 한마리가 이사 준비 상태 였다면,
플레이어가 다음날 게임에 들어가 보면 해당 동물은 이사 가고 없을 껍니다.
요약하면, 일단 플레이가 게임에 들어간 날이라면,
반드시 그날이 지나기 전에 모든 동물을 만나서 상태를 확인해야 한다는 것 입니다.


이사를 말리는 방법
이사를 준비하는 동물은 집밖에 나오지 않고,
집에 방문해 보면, 짐을 꾸려 놓은 상태로 있습니다.
그런 동물을 발견하면, 대화로 이사를 말려야 합니다.
이때 절대로 단 한번이라도 이사를 가라는 답변을 선택하면 안됩니다.

반복해서 이사를 만류하는 답변을 선택하면,
불규칙적으로 이사를 가지말까 하고 망설이는 혼잣말이 나옵니다.
그 이후에도 계속 이사를 만류하면,
'이사를 가지 말까'하고 다른 질문을 해옵니다.
이때도 역시 가지말라고 답을 해 줍니다.
그럼면 이사를 포기할것 같은 혼잣말을 합니다.

대게 이 정도면 이사를 가지 않는 상황이 됩니다.
그러나, 대화는 동물마다 전부 다르고,
어느 정도 상황까지 말려야 이사를 가지않느냐 하는 것도 동물에 따라 다릅니다.
그러니, 절대로 이사를 가면 안되는 동물이라면,
확실한 수준까지 충분히 말려야 합니다.
이사를 말리는 대화는 여러번 하다 보면 감이 올것입니다.


이사를 말리는 대화에 숨겨진 규칙
플레이어와 친밀도가 높을수록 조금만 말려도 이사를 포기합니다.
친밀도를 가장 확실히 알수 있는 척도인 사진을 준 동물의 경우,
확실히 조금만 만류해도 이사를 포기합니다.
이사 가기를 원하지 않는 동물이라면, 친밀도를 올려 두면
그 동물이 이사를 가겠다는 의사를 표시했을때 쉽게 이사를
포기 시킬 수 있습니다.



동숲의 숲의 숨겨진 비밀, 풍수에 대한 연구
그리고 행운(럭키) 아이템에 관해서

이글은 경험과 밝혀진 결과들 그리고 가이드북등의
정보를 종합한것으로 명확히 결론이 난 사항은 아님을 밝힙니다.

이 글은 동물의 숲의 숨겨진 비밀들을 담고 있습니다.
보는 관점에 따라 다르지만 스포일러가 될수도 있으니
모든 비밀을 직접 알아내시고 싶은 분은
이글을 읽지 말아주세요.

이글의 내용은 대부분 동물의 숲에 공통되는 내용이지만,
최신작인 DS버젼에 맞춰져 있습니다.

동물의 숲에서 풍수란?
동물의 숲에서는 자신의 방의 가구배치를 풍수에
맞춰 배치하는것에 의해서
금전운과 재물운이 올라갑니다.
예들 들면 방안의 동쪽에 빨간색 가구를 배치하면
재물운이 상승합니다.
각각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동쪽 - 빨간색 가구 - 재물운 상승
남쪽 - 녹색 가구 - 재물운 상승
서쪽 - 노란색 가구 - 금전운 상승

벽에서 부터 2칸의 범위가 해당 범위입니다.
두가지 색이 교차하는 지점은
둘중 어느색이나 괜찮습니다.
어떤 방이든 최대 24개의 가구를 놓을 수 있습니다.
방이 여러개라면 합산되므로
방이 여러개인 쪽이 유리합니다.

가구들의 색깔은 모두 11종에 달합니다.
이 컬러 중에서 오직 빨강, 녹색, 노랑색
가구만이 풍수 효과를 가집니다.
가구에 따라서는 2가지 컬러를 가지는
가구가 있는데 그 색깔중에 풍수색이 있으면,
1포인트로 계산됩니다.
전체가 풍수색인 가구는 2포인트로 계산됩니다.
크기가 2칸에 해당하는 가구는 2포인트로 계산됩니다.
예를들면, 빨간색 소파는 2칸 크기로 전체가
빨간색입니다. 이런 경우 4포인트로 계산 됩니다.

풍수 색깔에 어긋나는 가구를 놓으면,
해당 운이 감소합니다.


금전운이 올라가면

삽으로 바위치기 했을때 나오는 돈의 횟수가
증가합니다.
돈나무 성공확률이 높아집니다.
동물 주민으로 부터 받는 돈이 늘어 납니다.
동물 주민과의 거래에서 이득을 보게 됩니다.
여욱 가구의 그림(명화)의 진품율이 올라갑니다.


재물운이 올라가면

너굴 가구에 레어 물품이 나올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참고로 재물운과 물고기나 곤충의 출현율과는
상관이 없다고 합니다.


해피룸 아카데미 포인트와 행운(럭키) 아이템 그리고 풍수
해피룸 아카데미 포인트는
금전운과 재물운을 포함하는 전체 행운을
나타냅니다.

방안에서 풍수에 해당하지 않는 범위에는
행운 아이템을 놓으면 좋습니다.
행운 아이템은 해피룸 아카데미 포인트를 올려 줍니다.

비매품과 레어품들은 대부분 행운(럭키) 아이템인것 같습니다.
확인된 행운 아이템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외에도 더 있다고 생각합니다)

어윙, 정원요정, 복고양이, 너구리인형, 큰 크리스마스 트리,
흰색 그랜드 피아노, 마스터 소드, 사무라이 갑옷, 생일케익,
깜짝 상자, 뮤직박스, 비틀 ,드래케이나, 왼손고양이, 돼지저금통,
보물상자, 작은 크리스마스트리, 러블리 전화기, 피크민, 트라이포스,
네잎클로버, 흑복고양이, 사진액자, 세탁기

행운 아이템을 풍수 색깔에 맞춰서 배치하면,
풍수와 행운 양쪽의 효과를 동시에 볼 수 있는것 같습니다.

전체 행운은 해피룸 아카데미 포인트로 확인이
가능하지만, 금전운이나 재물운은 확인하기가 어렵습니다.

금전운은 삽으로 바위치기를 했을때 나오는 돈의
횟수로 알수 있습니다.
재물운은 너굴상점에 레어물품이나 특별상품이
나오는 빈도로 알 수 있습니다.

마치면서
방안 배치는 동물의 숲의 또하나의 즐거움입니다.
자신만의 방배치로 개성을 표현하는 것도 좋겠지요.
풍수는 게임을 유리하게 진행하는데도 도움이됩니다만,
물질적인 면에 관심없는 플레이어라면,
풍수를 신경쓰지 않으셔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많은 비밀을 가지고 있는 동물의 숲 세계의 신비한
비밀요소 모음집

이 글은 동물의 숲의 숨겨진 비밀들을 담고 있습니다.
보는 관점에 따라 다르지만 스포일러가 될수도 있으니
모든 비밀을 직접 알아내시고 싶은 분은
이글을 읽지 말아주세요.


이글의 내용은 대부분 동물의 숲에 공통되는 내용이지만,
최신작인 DS버젼에 맞춰져 있습니다.



1. 마을의 바위를 치면
삽으로 마을의 바위를 치면, 돈이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금전운에 따라 연속적으로 돈자루가 나옵니다.
돈이 나오는 바위는 1곳이고,
위치는 매일 랜덤으로 바뀝니다.

2. 미장원에서 이성의 헤어 스타일로

미장원을 16회 이용하고 나면, 남자가 여자 헤어스타일
혹은 여자가 남자 헤어스타일을 하는 것이 가능해 집니다.

3. 동물에게 사진액자를 받기
동물과의 친밀도가 높아지면, 동물이 자신의 사진을 줍니다.
행운아이템 입니다.

4. 별똥별(유성)이 떨어질때
재빠르게 A버튼을 누르면 기도를 하게 됩니다.
다음날 선물이 배달됩니다.

5. 마을 환경 최고로 만들기
잡초를 없애고, 시든 꽃에 물을 주어서
마을 환경을 최상의 상태로 만들수 있습니다.
나무와 꽃도 중요한데
마을 전체 면적을 4 X 4 의 16칸으로 나누었다고
가정했을때,
한구역당 9~13개의 나무를 심어야 최적입니다.
꽃은 한구역당 4종이상 심은 구역을 8구역 이상 만들면 됩니다.
마을에는 쓰레기나 불필요한 물건이 땅에 떨어져 있지 않아야 합니다.
마을의 상태는 마을사무소의 펠리에게 물어보면 알수 있습니다.
최고의 상태가 되면 은방울꽃이 랜덤으로 피어 납니다.
최고의 상태를 15일간 유지하면, 이장(고북)으로
부터 금 물뿌리개를 받게 됩니다.

6. 풍수를 이용한 가구 배치
집안에 가구배치를 할때, 풍수를 이용하면
금전운과 재물운이 올라갑니다.
동쪽에는 빨간 가구 재물운 상승
서쪽에는 노란 가구 금전운 상승
남쪽에는 녹색 가구 재물운 상승
방의 4면에서 동서남에 벽에서부터 2칸 범위내에
효력이 있습니다.
금전운이 올라가면, 바위치기에서 나오는 돈이 증가되고,
주민들로 부터 더 많은 돈을 받게 되는등
돈에 관련된 운이 좋아집니다.
재물운이 좋아지면 주민들로 부터 물건을 받을 확률과
레어품을 받을 확률, 그리고
너굴 상점에 레어품이 입고될 확률도 올라갑니다.

방에 행운아이템을 놔두면 풍수에 관게 없이
해피룸 포인트와 운이 증가합니다.
비매품이나 특별상품 레어상품등이
주로 행운 아이템입니다.
풍수는 집안에 있는 모든 방에 적용됩니다.

7. 돈나무
금삽으로 땅에 1,000벨 혹은 10,000벨을 심으면
낮은 확률로 30,000벨 돈주머니가 3개 열리는
돈나무가 나옵니다.
돈은 한번 따면 다시 열리지는 않습니다.
1,000벨 심으면 1%의 확률로
10,000벨 심으면 10%의 확률로 열립니다.

8. 금 도구 만들기와 금 도구의 효력
금낚시대 - 모든 어류를 잡으면 받게 됩니다.
               물고기가 더 잘잡힙니다.

금채집망 - 모든 곤충을 잡으면 받게 됩니다.
                망이 커서 벌레가 잘 잡힙니다.

금삽 - 땅에 삽을 묻어 놓고 다음날 캐보면 금삽이 되어 있습니다.
          금 나무를 심을 수 있습니다.

금물뿌리개 - 마을의 상태를 최상으로 15일간 유지하면 받습니다.
                   특정색 시든 꽃에 물을 주며 금색 꽃이 됩니다.

금새총 - 풍선을 16회 이상 맞추면 금 풍선이 나타나는데
         그것을 맞추면 들어 있습니다.
          3연발 발사기능

금도끼 - 빨간무우재배 완료 후 고파유(바다코끼리)에게 주면
         고파유가 터번이나 컨트리 기타를 줍니다.
         터번을 사하라(낙타)에게 주면 맛사지의자나 빨간화병을 줍니다.
         맛사지 의자를 이장(고북)에게 주면
         고북이 조개껍데기를 해탈한(해달)에게 주면
         해탈한이 자신의 사진이나 금도끼를 줍니다.
         금도끼는 날이 상하지 않습니다.

        *참고로 컨츄리 기타를 T.K에게 주면 T.K의 사진을 받고
          빨간 화병을 너굴에게 주면 너굴의 사진을 받습니다.

9. 닌텐도 다운로드 스테이션에서 마리오 아이템 받기
전국 30곳의 다운로드 스테이션에서 엇갈림 통신으로
마리오 아이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마리오 아이템은 기간 한정의 이벤트가 될 가능성이
매우 높으므로, 입수 가능할때 받는것을 추천합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다운로드 스테이션 부근으로 가서
너굴 상점에서 유리병 편지를 구입하고
강이나 바다로 가서 보낸 후 저장하고 마칩니다.
다시 전원을 올린 후에 초기화면에서 엇갈림 통신을
선택하면 낯선 고양이가 나옵니다.
엇갈림 통신이 완료되면 '이어서 하기'를 선택하고
해변가로 가서 다른유저가 보내온 유리병을 찾으면 됩니다.
마리오 아이템을 전부 모으면
원숭이들이 마을로 이주해 옵니다.
마리오 아이템은 모든 다운로드 스테이션에서 받을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한국닌텐도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0. 너굴 포인트 시스템즈
물건을 구입하면 포인트가 누적됩니다.
100벨당 1포인트 적립이고요.
해택은 다음과 같습니다.
300 포인트 -일반 회원 - 상점 모형을 받습니다.
5,000 포인트 -실버 회원 - 편의점 모형을 받습니다.
10,000 포인트 - 골드 회원 - 마트 모형을 받고,
        상품 구입시 10% 할인을 받습니다.
20,000 포인트 - 플레티늄 회원 - 백화점 모형을 받고,
        상품 구입시 20% 할인을 받습니다.
모형들은 비매품이고 행운 아이템입니다.

11. 저금(저축)하기
마을 사무소에 저축을 할 수 있습니다.
매달 말일날 이자를 받습니다.
저축 금액이 늘어나면 선물도 받습니다.
100만벨 - 티슈페이퍼
1000만벨 - 돼지 저금통
1억벨 - 펠리미 사진
5억벨 - 펠리오 사진
999,999,999벨  - 시청 모형
선물들은 비매품이고 행운아이템입니다.

12. 자신의 집 증축
너굴에게 대출금을 갚으면 증축되어 집니다.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의 상태 - 대출금 18,400벨 - 전부갚으면 2단계로 증축
2단계(조금넓다) - 대출금 120,000벨 - 전부갚으면 3단계로 증축
3단계(한층 넓다) - 대출금 298,000벨 - 전부갚으면 4단계로 증축
4단계(2층 추가) - 대출금 598,00벨 - 전부갚으면 5단계로 증축
5단계(방추가) - 대출금 728,000벨 - 전부갚으면 6단계로 증축
6단계(방추가) - 대출금 848,000벨 - 전부갚으면 7단계로 증축
7단계(방추가) - 대출금 948,000벨 - 변제 종료

13. 오지마을에 대한 기부
오지이기 때문에 가난해서 생토스트만 먹는다는
오지마을 사람들을 위해 기부를 하면 다음과 같은 비매품을 받습니다.
기부는 마을 사무소에서 합니다.
누적금 기준입니다.
10,000벨 - 녹색 깃털
200,000벨 - 파란 깃털
500,000벨 - 노랑 깃털
800,000벨 - 빨강 깃털
1,100,000벨 - 보라 깃털
1,400,000벨 - 흰색 깃털
6,400,000벨 - 무지개 깃털
깃털은 머리장식용입니다.
한꺼번에 큰돈을 기부하면 중간단계의 아이템을 받지 못하는것 같습니다.




마치면서
너무 과도한 수집욕은 게임의 재미를 해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더 재미있는 비밀이 숨어 있을지도 모릅니다.
직접 발견해 보세요.


많은 비밀을 가지고 있는 동물의 숲 세계의 신비한
비밀요소 모음집 2탄

이 글은 동물의 숲의 숨겨진 비밀들을 담고 있습니다.
보는 관점에 따라 다르지만 스포일러가 될수도 있으니
모든 비밀을 직접 알아내시고 싶은 분은
이글을 읽지 말아주세요.

이글의 내용은 대부분 동물의 숲에 공통되는 내용이지만,
최신작인 DS버젼에 맞춰져 있습니다.


커피숍의 마스터
박물관 지하에 있는 카페의 마스터(비둘기)는 매우 말이 없고
무뚝뚝한 성격이지만,
단골이 되면 여러가지 재밌는 이야기를 해주고 특별 대우를 해줍니다.
매일 커피를 마시면 단골이 될 수 있습니다.

옷집(에이블 시스터즈) 의 고옥
부산 사투리를 쓰는 이 자매의 언니(고옥)는 매우 수줍음이 많고
말이 없지만, 매일 들려서 친해지게 되면 마음을 엽니다.
그 후에는 과거의 여러가지 이야기를 해줍니다.
마음이 따뜻해지는 스토리가 많으므로 친해지면 좋습니다.

커피숍에서 만나는 캐릭터들
특정시간이 되면 카페에서 게임의 고정 캐릭터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평소와는 다른 대화가 가능
펠리미 (월~금요일) 21:00~21:55 꼭 있음
펠리 (월~금) 6:00~6:55 잘 있음
안심해씨 (일) 12:00~13:30 잘 있음
택시 운전수 (월~일) 12:00~13:30, 14:30~16:00 때때로 있음
낯선 고양이 (월~일) 12:00~13:30, 14:30~16:00 때때로 있음
카트리나 (월~금) 23:00~24:00 때때로 있음
도루묵씨 (일) 14:30~16:00 드믈게 있음

풍선의 법칙
풍선은 마을에 다른 방문이 없는날
10:04~16:54 까지 10분단위로 xx:x4분에 나타납니다.
북쪽의 한쪽 끝에서 기다리면 맞출 확률이 커집니다.

왕년의 개그맨 스승님
가끔 랜덤으로 등장해서 주인공에게
개인기를 가르쳐 줍니다.
배운 개인기는 채팅 창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맨 처음에는 부끄러워하기를 가르쳐 주고 이후에는
골라서 배울 수 있습니다.
4개까지 배울 수 있습니다.

그레이스
말을 걸면 패션 인증서를 주는데
대화와는 상관이 없고 입고 있는 복장에 상관이 있습니다.
인증서를 받은후 계속 말을 걸면
코디 비용을 요구합니다. 넉넉히 주는것이 좋습니다.
금액에 따라 랜덤하게 옷을 맞춰 줍니다.
대략 6000~7000벨이면 거의 모든 종류가 가능합니다.

벼룩시장에 대해서
동물들로 부터 가구를 구입할 수 있고,
자신의 물품은 바가지 가격으로 팔수 있습니다.
동물들이 사주는 가격은
(원래가격x3)x0.995+z 입니다.
z=플러스 마이너스 1~5 정도입니다.
동물이 더 이상 물건을 구입하지 않을 경우는
옆방에 다녀온다는지 하면 다시 구입하는 것 같습니다.
또 동물들이 계속 방문해서 곤란할때는 마을 관문(게이트)을
초대 상태로 만들어 놓으면 오지 않습니다.

눈사람 만들기의 요령
하단은 최대로 만들고 상단(머리)는 하단에 비해 2간계 작게 만든다음
하단위에 올려 주세요. 잘 만들면 선물을 받습니다.

미아 고양이와 미아 고양이 엄마
미아가 발생하면 새끼 고양이를 데리고 가서
다른 마을에 있는 엄마와 만나게 해줍니다.
새끼를 데려간 쪽에만 선물을 줍니다.
미아가 발생한 상태에서는 다른 손님이 오지
않기 때문에 신속히 해결하는 것이 좋을지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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