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산차/기아

기아 모닝, 영국에서 가장 믿을만한 차로 선정!!!

by 다잡아 2010. 7. 23.
반응형
국내에서는 품질문제로 말이 많은 기아의 피칸토(Picanto, 모닝의 수출명)가 영국에서 가장 믿을만한 차로 선정되었습니다.

마쯔다, 혼다, 토요타, 폭스바겐, 벤츠...쟁쟁한 차종들을 제치고 선정되었습니다.

정말 대단하군요.


반면에 현대 산타페는 가장 믿을수 없는 차 3위입니다.ㅋ
물론 믿을 수 없는 1위가 랜드로버 디스커버리3, 2위가  BMW3 컨버터블이긴 하지만
영국인에게 산타페는 그닥 마음에 들지 않나보네요.



기쁘면서도 아이러니한 소식이군요.

얼마전 K5결함리스트를 올리면서 품질에 문제가 있다고 지적했었는데,
이번엔 모닝이 가장 신뢰성있는 차로 선정되었네요.

물론 모닝은 기아에서 직접 생산하는 게 아니라 동희오토에서 생산합니다.

기아차의 정규직은 상당한 임금을 받고 일하고 있다고 들었는데,
품질은 동희오토의 계약직보다 못하군요.

제가 사장이라면 월급이 아깝겠습니다.ㅡㅡ;
차라리 정규직 임금을 줄이고 계약직 임금을 늘이는 게 나아보입니다.




계속 선전하고 있는 국내 자동차 회사들, 자랑스럽습니다.

이제 국내 서비스와 품질도 세계적인 수준으로 올려 주었으면 좋겠네요!


출처는 영국 메트로지 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