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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입차

BMW 2010년형 5시리즈 발표!

by 다잡아 2009. 11.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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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디어 6세대 BMW 5시리즈가 발표되었네요.

아래 사진은 세대별로 죽 세워놓은 모습입니다. 장관이지요?^^

사진만 봐도 알수 있듯이 기존 5세대에 비해 눈매는 약간 쳐졌지만 그릴(돼지코)은 커졌습니다.
약간 보수적인 디자인으로 돌아갔다고 표현하더군요.
개인적으론 상당히 마음에 드는 탄탄한 디자인입니다.

V6, V8 가솔린엔진V6 디젤 엔진이 장착되고
모델 넘버는 가솔린엔진의 523i, 528i, 535i, 550i(헉! 5000cc!!!), 디젤엔진의 525d, 530d등이 있습니다.
기존 5세대의 520i를 523i가 대신 할 모양입니다.

아래는 딱딱한 설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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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의 E60 모델에 비해 좀 더 드라마틱하고 고풍스러우며, 두 세대 전의 E39 가 떠오르는 보수적인 디자인을 채택하였다. 게다가 공격적이며 스포티한 스타일링은 그대로 유지되고 있다. 많은 팬들이 고대했던 크리스뱅글의 디자인으로 회귀하는 것이 아닌가 착각을 하게끔 한다.

신형 5 시리즈 세단은 V8, V6 가솔린 엔진과 V6 디젤 엔진이 장착되며, 추후 직분사 4기통 터보디젤 엔진이 올라갈 전망이다.

가솔린 엔진의 가장 상위 라인업인 550i 트윈파워 터보 V8 엔진407hp를 뿜어내고, 535i 트윈터보 직렬 6기통 엔진306hp를 만들어 낸다. V6 엔진은 직분사로 발전되어 528i 258hp, 523i 204hp 의 파워를 자랑한다. 디젤엔진의 경우 530d 엔진 245hp, 525d 204hp 의 출력을 내며 520d 184hp 의 출력과 함께 5.2리터로 100km 를 달릴 수 있는 연비[19.23Km/L 헉!!!]와 137g/km 의 CO2 방출량을 자랑한다(자동변속기 적용시 수치). 또한 새로운 BMW 의 8단 자동변속기를 전 모델에서 선택 할 수 있다.

전륜에는 맥퍼슨 스트럿 시스템이 적용되었고, 더 정교하게 다듬어져 7시리즈에 적용되었던 후륜 멀티링크 시스템이 채택되었다. 스포츠패키지에는 적극적인 드라이빙을 가능하게 해주는 드라이빙 다이내믹스 컨트롤, 다이내믹 댐핑 컨트롤과 액티브 롤 스태빌라이제이션 시스템이 장착되며, 고속에서는 묵직해지고 저속에서는 민첩해지는 액티브 스티어링이 적용된다.

BMW 의 EfficientDynamics 테크놀러지는 브레이크를 밟을 때 마다 발생하는 에너지를 모아 두었다가 재활용하는 기술로, 여러가지 시스템에 동력을 전달하고, 도어, 보닛, 전면휀더와 서스펜션에 알루미늄을 적용하여 경량화를 꾀하였다.

5 시리즈는 운전자의 편의를 위한 다양한 장비를 갖추었는데, 파킹 어시스트, 서라운드 뷰, 충돌 방지 경고와 더불어 브레이크시스템과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 스탑&고 시스템이 함께 연동하여 안전을 책임진다. 또한 새로운 속도 제한 시스템이 적용되었으며, 헤드업 디스플레이, 하이빔 어시스턴스, 보행자를 식별할 수 있는 나이트비젼, 주차시 거리 조절 시스템과 후방카메라 등이 장착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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