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입차

1리터로 100km! 시보레 볼트, GM을 살릴 수 있을까?

by 다잡아 2009. 8. 12.
반응형

과연 무너져가는 GM을 살릴수 있을까요?ㅋ


시보레 볼트입니다. 2009 서울 모터쇼에서도 선보였던 녀석이지요.

GM측에서 1L로 약 98Km를 주행한다고 합니다.

차량 크기를 봐서는 라세티 프리미어 차체 베이스가 아닌가 싶기도 하고(핸들은 똑같이 생겼더군요).ㅎㅎㅎ

 

하이브리드는 도요타의 아성이 굳건하다 믿었는데 GM에서 현대처럼 LPG쓰는 편법이 아니라 재미난 발상으로 뚫었군요.
(LPG를 사용하면 세계시장으로 진출하지 못하지요.)

주동력이 전기모터에 가솔린 엔진은 주로 발전기로 쓰는군요.ㅋ

가정용전원으로 충전도 가능하고.... 이건 거의 전기자동차와 흡사하네요.

64km(40마일) 까지는 오직 전기 모터로만 주행하고 그 이후로는 소형 가솔린 엔진이 발전기처럼 작동해 전기를 작동하면서 483km(300마일)까지 주행이 가능하게 한답니다.
즉 주행거리가 40마일(64km) 안쪽이라면 전기차와 동일하게 작동한다고 봐도 되겠군요.

최대 출력 150hp와 최대토크 370Nm의 힘을 발휘하며 161km/h의 최고속도를 자랑한다고 하네요.
배터리는 LG화학 측에서 리튬이온 배터리 셀을 공급한다 합니다.


한국에서 실제로 출시하기위해 시장조사도 하고 있다고 하구요..

점점 완전 전기차에 다가가는군요. 미래가 가까이 다가오는 느낌...


하이브리드를 선택하는 층은 실용성을 중시하기에 거의 5도어 해치백이라는군요. 처음 알았네요.

가격은 4만달러선으로 비싼편이지만 정부의 세제지원등으로 가격이 많이 내려갈 소지가 있네요.
미국에서야 당연히 GM에 전폭적인 지원을 하겠지요.

 이 차가 선전하면 여러므로 도요타 힘들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