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산차/현대

현대기아차, JD파워 초기품질조사 순위 추락

by 다잡아 2012. 6. 25.
반응형

세월 참 빠르군요. JD파워 초기품질지수(IQS) 관련 포스팅을 한게 엊그제 같은 데, 벌써 1년이 되었습니다.

 2011/06/29 - [국산차/현대] - 현대차, JD파워 초기품질지수 조사 평균치 이하로 추락!!!

 

2012년 초기품질지수는 렉서스가 73건으로 2011년에 이어 변함없이 1위를 차지했습니다.

역시 품질의 렉서스 답습니다.

그래도 올해는 2위인 재규어, 포르쉐와의 격차가 많이 좁혀졌습니다.

 

재규어가 21위에서 2위로 급상승(헐~)했고, 포르쉐가 6위에서 3위로 뛰었습니다.
(재규어에 무슨 일이 있나요? 차들도 멋져지더니, 품질도 급격히 좋아졌습니다.)


벤츠가 9위(작년4위),  BMW 10위(작년13위-업계평균이하)로 사이좋게 나란히 평가되었습니다.


상위권에 변화가 많네요.


현대차는 작년 11위에서 18위로 더 떨어졌습니다. 기아차,링컨도 같이 18위를 마크했네요.

미니, 피아트, 스마트 같은 귀여운 차종들의 초기품질 지수가 상당히 안좋게 나왔네요.

 

 

각 세그먼트별 탑3는 다음과 같습니다.

 

우선 승용차 부분에서는 토요타 야리스, 토요타 코롤라, 마쯔다 MX-5, 볼보 C70, 렉서스 ES-350, 인피니티 M시리즈, 포드 머스탱, 렉서스 LS, 콜벳 말리부,포드 토러스, 포르쉐 911 이 탑을 차지했습니다.

 

 트럭/MAV는 별 관심이 없으니 패스~

원래도 있었는지 모르겠지만 올해는 재밌겠도 제조라인별 순위도 있네요.
초기 불량이 없는 차를 만드는 공장순위(?) 라고 해야 할까요?


CR-Z, Fit를 생산하는 혼다의 일본 공장이 1위를 차지했군요.

미주쪽은 RX를 생산하는 토요타공장이, 아시아는 RX,ES,IS를 생산하는 토요타 공장이,
유럽과 아프리카쪽은 C70을 생산하는 스웨덴 볼보공장이 탑을 차지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