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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입차

이니셜D의 AE86후속, FT-86 컨셉2 공개되다!!!

by 다잡아 2011. 3.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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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니셜D의 후지와라 두부점으로 유명한 토요타 AE86의 후속 FT-86의 컨셉2가 2011 제네바 모토쇼에서 공개되었습니다.

아래 링크에 FT-86 컨셉1이 있습니다.

그리고 렉서스 IS와 플랫폼을 공유한다는 소식...
2011/01/03 - [수입차/IS250] - 차기 렉서스 IS시리즈, FT-86플래폼을 공유한다?!


아래는 컨셉2 공개에 대한 정보입니다. 거의 양산형에 가깝다고 하는데 무섭고 멋지게 생겼네요.ㅎㅎㅎ
양산형은 12월에 공개 된다고 합니다.
상당히 특색있는 차가 되겠군요. 투도어, 경량차체, 박서엔진... 재밌는 차가 될 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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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9년 도쿄 모터쇼에서의 완성도를 시판직전까지 끌어올린 페이스리프트 컨셉트 카 ‘도요타 FT-86’이 제네바 모터쇼에 등장했다.

도요타의 차세대 RWD 스포츠 카 ‘FT-86’은 한눈에도 매우 낮아 보이는 본네트 아래에 스바루와 공동 개발한 2.0 수평대향 엔진을 탑재하고 있다.



렉서스 LFA’의 숨결이 느껴지는 전면 디자인은 2009년 당시보다 세밀하고 공격적이게 조각되었고, 크게 입 벌린 프론트 그릴 양쪽으로는 LED 데이터임 러닝 라이트도 배치되었다. 에이프런이 인상적인 후면에는 전에 없던 스포일러가 추가되었다. 휠 디자인 또한 시판형에 훨씬 가까워졌다.


도요타 FT-86’은 2012년에 시장 데뷔할 예정. 그에 앞서 올해 12월 도쿄 모터쇼에서 완전한 시판형으로 공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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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요타 자동차는 2011 제네바 모터쇼에서 FT-86 II 컨셉을 최초로 공개했다. 토요타의 양산 예정 스포츠카에 한층 가까워진 예고편이다. 

FT-86 II는 길고 낮은 보닛, 높은 휀더, 뒤쪽으로 쏠린 탑승 공간 등 1960년대의 2000GT를 비롯한역대 스포츠카들의 특징을 이어받았다. 디자인은 토요타의 유럽 디자인 스튜디오인 ED2의 솜씨.

 

차체크기는 길이 4,235mm, 폭 1,795mm, 높이 1,270mm , 휠베이스 2,570mm로 컴팩트하다. 

여기에 대배기량 엔진 대신 경쾌한 회전의 가솔린 박서 엔진과 작고 가벼운 6단 수동 변속기를 얹어 낮은 무게 중심과 높은 무게당 마력을 실현하는데 힘을 쏟고 있다.

 

앞 엔진, 뒷바퀴 굴림 방식이며, 쉽게 –적은 부담으로 - 즐길 수 있는 스포츠카를 지향한다. 

토요타와 후지중공업이 공동 개발 중인 양산 모델은 유럽시장 기준으로 2012년부터 시판에 들어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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