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산차/르노삼성

SM5 후속 뉴 SM5 공개

by 다잡아 2009. 12. 1.
반응형


이름은 "뉴 SM5"라고 합니다.

스파이 샷이 공개되자 말자 르노삼성측에서 바로 공개하는군요.
2009/12/01 - [국산차/르노삼성] - SM5 후속(L43) 스파이샷 사진 - 라구나와 비교해보았습니다.


르노의 라구나 플랫폼과 닛산의 파워트레인을 적용했다고 하네요.
앞부분은 길게, 뒷부분은 짧게 했다고 하는데 앞쪽 오버행이 좀 긴듯 합니다.




실내는 역시 예상했던 대로 나왔습니다.
2009/11/20 - [국산차/르노삼성] - 미리보는 뉴 SM5후속 실내모습
아주 약간 바뀐 듯 하군요.




◆강렬한 인상을 심는다

강인함과 세련미가 한 데 균형 있게 어우러진 뉴 SM5의 이미지는 르노삼성자동차의 브랜드 정체성이 잘 엿보인다. 뉴 SM5는 전세계적인 웰빙 추세를 반영하는 선도 모델로서, 국내 동급 최초로 △운전석 전동조절 마사지시트, △퍼퓸 디퓨저, △2 모드 삼성 플라즈마 이오나이저, △뒷좌석 독립 풀오토 에어컨 및 △보스 사운드 시스템 및 알카미스 입체 음향 등 첨단사양을 과감히 적용하여 고객에게 진정한 웰빙의 가치를 전달한다. 또한, △바이-제논 어댑티브 헤드램프 그리고 부드러운 고급재질의 슬러쉬 타입 실내 인테리어 적용으로 실내의 안락함과 운전의 편의성을 한층 더해준다.

르노삼성자동차 CEO 장 마리 위르띠제는 “뉴 SM5는 르노-닛산 얼라이언스의 최첨단 기술을 바탕으로 변하지 않는 품질과 가치를 계승했다”며 “뉴 SM5가 동급 최고의 프리미엄 중형 세단으로서, 뉴 SM3에 이은 또 하나의 돌풍을 한국 자동차 시장에서 일으킬 것이라 확신한다”고 밝혔다.  

한편, SM5는 지난 10여 년 동안 총 1번의 풀 모델 체인지와 3번의 부분변경을 거친 모델로 1998년 국내 중형시장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며 돌풍을 몰고 온 1세대 모델 이후, 2005년 2세대 모델로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한 중형차 시장의 스테디 셀러이다. 또한, 단일 차종으로 올해 11월 말까지 총 70만대라는 경이적인 판매 기록을 세운 르노삼성자동차의 대표 차종이다.  

◆뉴SM5 첨단사양

△동급 최초로 적용된 운전석 전동조절 마사지시트는 5개의 에어 튜브가 운전자의 허리 아래쪽부터 어깨까지 폭넓은 부위를 부드럽게 마사지 해주어 혈액 순환 및 피로 회복을 도와준다. 기존의 모터나 바이브레이터가 장착된 마사지 시트와 달리 에어 튜브를 적용하여 소음이 적고 부드러운 마사지를 제공하여 조용하고 편안하게 운전을 즐길 수 있다.

△신개념 공기 청정기능을 가진 '2 모드 삼성 플라즈마 이오나이저'는 공조장치 내부에 마이크로 플라즈마를 방전시켜 활성수소(H)와 산소이온(O-2)을 생성하여 공조장치 내부와 차량 실내의 곰팡이, 바이러스 균을 제거하고, 음이온을 발생시켜 운전자와 탑승자들에게 쾌적한 운전환경을 제공해주는 최첨단 시스템으로 필터가 없어 관리가 매우 편리하다. 또한 뉴 SM5에 적용된 2가지 모드 (클린 모드, 릴랙스 모드)는 국내 최초로 적용된 신 사양이다.

바이-제논 어댑티브 헤드램프는 하향등에만 작동하는 일반적인 제논 램프와 달리 하향과 상향 모두 작동하여 폭넓은 시야 확보를 통해서 편의성 및 안전성을 향상시켰다. 또한 야간 코너 주행시 스티어링 휠의 조향각도에 따라 헤드램프의 조사각도가 자동으로 제어되어 주행안정성을 크게 향상시켰다.

△원음에 가까운 생생한 사운드를 전해주는 프리미엄 보스 사운드 시스템은 각각의 음역 별로 세분화된 9개의 스피커가 적재적소에 배치 및 튜닝되어 운전석, 조수석 및 뒷좌석 등 위치에 관계없이 실내 어디에서나 최상의 사운드를 전달해 준다. 모든 영역에서 깨끗한 음질로 음악 장르에 관계없이 원음에 가까운 생생한 소리를 전달해주는 보스 사운드 시스템은 차 안에서 듣는 즐거움을 한 차원 높여준다. 3가지 사운드 모드로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알카미스 입체음향 기능은 유럽의 유명한 사운드 스튜디오인 알카미스 (Arkamys)의 튜닝으로 풍부한 중저음대 영역의 사운드 및 입체음향 (3D 사운드)을 구현하여 듣는 즐거움을 극대화 시켜준다. 차량 탑승자의 자리 배치 및 상황에 맞는 최적의 사운드를 즐길 수 있도록 세가지 사운드 모드를 제공한다.

△차 안에서 퍼지는 은은한 향기가 만드는 상쾌한 운전을 경험하게 해 주는 퍼퓸 디퓨저는 일부 수입차에만 적용되던 기능을 국내 최초로 적용하여 탑승자에게 상쾌하고 쾌적한 운전환경을 제공한다. 퍼퓸 디퓨저는 탑승자가 선택할 수 있도록 2 종류의 향수를 제공하고, 최적화된 향수 분사기능을 할 수 있도록 2 단계로 강도를 조절할 수 있다. 작동버튼은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대쉬 보드 상단에 위치하여 탑승자가 손쉽게 조작할 수 있고, 작동되는 향기와 강도를 쉽게 확인 할 수 있어 조작의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동급 최초로 적용된 뒷좌석 독립 풀오토 에어컨은 운전석, 조수석뿐만 아니라 뒷좌석의 온도를 개별적으로 설정, 조작하여 어느 좌석이나 쾌적한 상태 유지할 수 있는 최적의 공조시스템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