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기준은 렉서스 IS250으로 잡았습니다. 소나타 트랜스폼 제원
현재 드림카이기도 하고 지나갈때 보면 워낙 작아보여 어느정도 크기인지 제일 궁금한 차종이기도 했기 때문에 기준에 당첨~~~
엘란트라가 등장한 것은 제 첫차이기 때문이고,
관심가는 차종만 일단 비교하였습니다. 아마 동급이면 거의 비슷할듯 해서 현대차를 주로 기준으로 SM시리즈도 찬조 출연해 비교하였습니다.
자....결과~~~~
그림으로 비교해 보려 했는데 워낙 차이가 얼마 안나서 잘 보이지 않더군요. 그래서 그냥 차이값만 표로 비교했습니다.
단위 cm | 엘란트라 | 아반떼 | IS250 | 소나타 | SM5 | 그랜저 | SM7 |
차길이 | -20 | -7 | 0 | 22.5 | 33 | 32 | 37 |
차넓이 | -12.5 | -2.5 | 0 | 3 | -1.3 | 6.5 | -1 |
차높이 | -3 | 5.5 | 0 | 5 | 5 | 6.5 | 5 |
차의 특징이 그대로 나오지요?
SM시리즈가 길고좁으며, 아반떼HD가 등급에 비해 높고, 그랜저는 넓습니다.
높이와 넓이는 그랜저TG와 엘란트라를 제외하면 5cm이하 차이. 거기서 거기란 소리입니다.
각 차종별 길이 차이는
엘란트라 13cm 아반떼HD 7cm IS250 22.5cm 소나타 트랜스폼 9.5cm 그랜저TG 1cm SM5 4cm SM7
소나타와 동급인 SM5가 그랜저보다 1cm 더 길군요.^^
엘란트라, 아반떼, IS250 까지가 준중형이고 소나타부터가 중형이란걸 길이로도 알수 있습니다.
엘란트라와 SM7은 57cm의 차이가 나는군요.
보기에는 꽤 차이날것 같은데 의외로 얼마 차이 안나죠? 57cm정도면 한팔길이도 안되겠네요.
엘란트라 와 아반떼 크기가 비슷할 줄 알았는데 아반떼가 훨씬 크게 나왔습니다.
아반떼HD가 실제 크기에 비해 좁고 높아 보이긴 하던데 역시 작아보이는 스타일인듯 합니다.
이번 아반떼HD는 XD보다 뒷모양도 못생겼고 더 작아보이는 디자인인듯 합니다.
실제 크기는 별 차이 안나지만 보기에는 중소형과 중형 세단이 꽤 차이나는 것 처럼 느껴지고 있다는걸 알수 있습니다.
반응형
'국산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토스카, 보행자 안전성 테스트서 최우수 (0) | 2007.12.13 |
---|---|
국산 SUV 11종 성능 맞짱 비교 (0) | 2007.12.10 |
엔트리카 비교 (0) | 2007.12.06 |
국산차 톱 10 쏘나타 독주 속 토스카 기염 (0) | 2007.12.04 |
SUV 자동차 크기비교 ( QM5 포함 ) (0) | 2007.11.29 |
소나타 트랜스폼 휠 타이어 도난 사건 (0) | 2007.11.26 |
국산 중고차 시세 감가율 (0) | 2007.11.21 |
자동차 옵션 (0) | 2007.11.13 |
VDC(Vehicle Dynamic Control : 차제 자세 제어장치) 란 (0) | 2007.11.13 |
소나타의 AGCS(주행 안정성 제어 시스템) 기술 (0) | 2007.11.1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