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산차/현대

소나타 트랜스폼 시승기 2

by 다잡아 2007. 11. 13.
반응형
영맨이 차 가지구 와서 처음으로 차를 탔습니다. 그런데 웬일 된장~! 정지상태에서 브레이크 밟고 있으니 "꾸릉 꾸릉" 하는 요상한 소리가 나는 겁니다. 당황한 우리의 영맨 "마력수가 올라가서 원래 이런 소리 나는거예요...(쩔쩔)”
엔진덮개 고무가 제대로 안맞아서 나는 소리랍니다. 정비소에서 금방 고치는 문제라고 하네요. 역시 신차라 버그가 좀 있군요. 오늘 보니 베타 크루즈(베라크루즈)도 도장에 문제가 있다는 소문이 있던데 역시 신차는 좀 있다 사야 하나봐요. -주니-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자동차 정비사 경력 있는 나… ‘세상에 마력 수 올라갔다고 그런 소리 나는게 어딨냐?” 따져 물으니 영맨 꿀 먹은 벙어리가 되더군요.

영맨 한 대 때려줄까 하다가 꾹 참고 차에 올랐습니다. 시승기 기다리는 분들이 있으니… 간단한 시승기 올려봅니다.

1. 외관
: 다른 건 몰라도 17인찌 휠 구입하시길 바랍니다. 확실히 휠은 강추~! 주행느낌은 참 좋았습니다. 무엇보다도 겉에서 보는 뽀대..17인치 휠 꼭 다시길 바랍니다. 전 검은색으로 샀는데요 프리미엄 블랙 사시는 분들은 검은색도 한번 고려해보세요. 사뭇 잘 어울린답니다.

2. 내관
: 각 계기판이 파란색 위주의 네온으로 바뀌어서 젊은 세대가 끌기에는 참 좋은것 같네요..제 모델이 프리미엄 블랙인데 시트와 게기판이 잘 어울립니다.시트는 고급스럽게 잘 나온 것 같구요 허접스럽지 않고 고급풍으로 잘 만들어서 나온것 같네요.

3. 스마트키
스마트키 편합니다. SM같이 카드가 아니라 기존의 리모컴 형식으로 되서 은색계통의 키입니다.SM보다 편한것 같고 기능도 많더군요...

4. 힘
솔직히 서울에서 그렇게 달릴 때가 없었고 업무중이라 그냥 썬팅하고 끌고 온 게 다인데요..마력 수 올라갔어도 기존의 2.0 모델하고는 큰 차이가 없는 것 같습니다 아직까지는...언덕길을 가봐야 하나,-- 암튼 아직까지는 출력 높아진거 크게 실감하고 있지 않습니다.

5. AVN 순정형 내비
제일 마음에 드는게 순정 내비였습니다. 뽀대도 뽀대지만 시중에 나와 있는 순정 내비 보다 1/3 저렴한 가격에 한층 업그레이드 된 성능까지.
순정형 내비는 정말 울트라 캡숑 강추~강추~입니다.
어리버리 영맨만 아니였다면…나름 만족하는 시승기가 되었을텐데…
암튼 쏘나타트랜스폼 구입하시려는 분들께 좋은 정보가 되었음 좋겠습니다. ^^
아...브레이크 밟을 때 소리나는지 잘 확인하세요…제 주위 사람들은 다들 이상 없다고 하는데…저처럼 재수없게 잘못 걸리면 억울하잖아요~


출처 : 보배드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