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

만약 iPhone App 개발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by 다잡아 2009. 2. 13.
반응형

저도 조금 관심이 있어서 몇군데 검색 해보고 나중에 새로 개발 시작할때 도움이 될까해서 정리해 둡니다.

위의 링크가 애플의 공식 링크입니다. 일단 등록할때, $99을 내야합니다. 그런 다음에 개발된 소프트웨어를 앱 스토어에 등록해서 유료로 판매할 경우 개발자가 75% (정확하지 않습니다)의 판매 수익을 받게되고 나머지는 애플이 앱 스토어 운영을 위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iTuens도 거의 이윤이 없다고 하더군요. 대신에 아이팟의 판매에 엄/청/난/ 효과를 보여주었답니다. 아이폰/아이팟터치에서도 비슷한 효과를 기대하고 있는 듯 합니다.

앱스토어 개발과 관련해서 애플포럼에서 발췌한 내용입니다.

iPhone/iPod touch용의 App제작은 Mac OS X용 App의 제작과 유사한 점이 많습니다. Mac OS X에서 Objective-C로 Cocoa App을 제작하신 경험이 있다면 쉽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피씨에서의 컴퓨터 프로그래밍을 알고 계시다는 것이 Mac OS X가 아닌 platform에서의 제작 경험이라면 우선 Objective-C의 공부가 우선입니다. C의 경험이 없다면 물론 C를 먼저 공부해야 합니다. Tool로는 Xcode와 Interface Builder에 친숙해져야 합니다.. 그리고 나서 iPhone/iPod touch 개발용의 Xcode를 내려받고 Tutorial/Example등으로 연습을 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iPhone Simulator가 따라나오기 때문에 iPhone이 없어도 어느정도 개발해 볼 수 있습니다. 최종적으로 iPhone/iPod touch에서 돌려보거나 App Store에 등록해서 다른 사람들이 내려받을 수 있도록 하고 싶다면 iPhone Developer Program(유료)에 가입해서 인증서를 받고 할 수 있습니다.

링크: 여기에 있습니다.

아마 아래 포럼들도 도움이 될듯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