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YF 쏘나타 사고 사진입니다.
출처는 클럽YF 입니다.
가끔 인터넷을 보면 잘 찌그러져야 안전하다는 논리가 있습니다.
네. 일정부분 사실입니다. 어느정도의 충격에서는 충격 흡수를 충분히 해주어야 하지요.
하지만, 승객이 탑승하는 공간(세이프티존)은 절대로 충격흡수를 해서는 안되는 공간입니다.
아래 사고에서 뒷좌석에 승차했던 여성승객분은 사망하셨다고 합니다.ㅠㅠ
물론 이 사고의 경우 고속버스와 충돌한 케이스라 충격량은 엄청났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런데 버스의 앞부분을 보면 그리 크게 파손되지는 않았습니다.
결론은 YF쏘나타 뒷트렁크와 뒷좌석 부분이 충격을 다 흡수해버렸다는 이야기지요.
아래 프레임의 위쪽만 충격을 해서 그리 되었다고 말할 수도 있을겁니다.
그럼... YF쏘나타는 버스와 충돌하면 다 죽으라는 걸까요?ㅡㅡ;
반응형
'국산차 > 현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현대기아차, JD파워 초기품질조사 순위 추락 (0) | 2012.06.25 |
---|---|
쪽팔리는 신형 싼타페 CF!!! (4) | 2012.04.26 |
또다시 터진 쏘나타 쿠킹호일(?) 사고 - 동영상 추가 (9) | 2012.04.03 |
현대차, JD파워 초기품질지수 조사 평균치 이하로 추락!!! (0) | 2011.06.29 |
아반떼 MD 주행중 핸들이 잠겨 사고, 또 에어백 안터지네... (8) | 2011.06.23 |
그랜저 HG 가격표 공개!!! (0) | 2011.01.18 |
아반떼 MD, 대파되어도 에어백이 안터진다???! (2) | 2010.12.21 |
그랜저 HG, 원래는 YF쏘나타 였다??! (4) | 2010.12.03 |
그랜저HG, 도망자 공개장면 동영상 풀버전 (3) | 2010.11.30 |
그랜저 HG, 실내사진 공개!!! (0) | 2010.11.2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