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전체 글788

[Python] 주피터 노트북(Jupyter Notebook)이 뭐지? 아나콘다(Anaconda)는 또 뭐야? (feat. 파이썬 R프로그래밍) 안녕하세요. 테슬라네어입니다. 최근 빅데이터니 인공지능(AI)이니 하는 기술들에 대한 관심이 높습니다. 빅데이터 AI 프로그래밍을 하기 위해선 가장 먼저 개발언어와 개발툴이 필요하죠. 최근에는 개발언어로 파이썬과 R을, 개발툴로는 아나콘다, 주피터노트북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과연 이 개발툴들은 무엇이고 무엇을 하는 데 사용하는 건지 알아보겠습니다. 1. 주피터 노트북이란? 주피터 노트북(Jupyter Notebook)은 웹브라이저 기반으로 Python이나 R을 편집/실행할 수 있는 소스편집 도구입니다. 단계적으로 코드를 실행할 수도 있고, 문서화/시각화/분석도 용이한 개발자 도구로 많이 사용합니다. 파이썬 개발 및 실행은 전용 통합개발환경(IDE)이 없어 주로 편집기와 커멘드라인에서 작업하게 되는데, 주.. 2023. 1. 10.
테슬라 쇼크, 눈물짓는 테슬람들 어떻게 하나? (feat. 슈카월드) 경제 유튜버이자 자칭 머스크 전용 렉카(?) 슈카님이 테슬라 쇼크 - 주가 폭락에 대한 영상을 올렸습니다. 어려운 경제 상식을 쉽게 풀어 재미있게 설명해 줘서 저도 자주 시청하는 구독자인데요. 지난 2022년 테슬라 주가는 연초 대비 65% 폭락했는데, 특히 국내 투자자들이 많이 매수한 종목이라 많은 분이 걱정일 듯합니다. 슈카님이 본 테슬라 주가 폭락의 이유는 어떤 게 있는지, 과연 그 이유가 사실인지 살펴보았습니다. 트위터 인수 일론 머스크의 테슬라 주식 매도 테슬라 이익 전망 테슬라 수요 감소 전기차 기술 격차 감소 약속을 (제때) 지키지 못하는 머스크 일론 머스크의 정치적 행보 https://www.youtube.com/watch?v=Ffw4Q7Gq7OY 그럼, 이유에 대한 설명을 보기에 앞서 주.. 2023. 1. 3.
종부세 조회 하는 법 (feat.홈택스, 손택스 종합부동산세 ) 소위 부자세라는 종부세 (종합부동산세)는 인별로 그해 6월 1일 소유한 주택의 공시가격 합계액이 6억 원을 초과하는(1주택자 11억 원) 사람에서 부과되는 세금입니다. 12월 1일 부터 12월 15일까지 납세해야 하고, 농어촌특별세라고 또 납부할 종합부동산세액의 20%를 더해 납부해야 합니다. 왜 6억 원을 초과하는 사람에게 부과하고 있는 건지도 모르겠지만, 가지고 있는 부동산의 시세가 올랐다는 이유만으로 부과하는 것은 세금부과의 기본 원칙인 응익의 원칙(이익에 세금을 부과)과 응능의 원칙(담세능력에 따라 과세)에 전혀 맞지 않는 세금이지만, 이런 원칙들은 다 무시한 채로 계속 부과하고 있습니다. 취득한 가격에 매년 물가상승률만큼 더해 재산세를 부과하는 방식이 합리적이고 조세 원칙에도 맞지 않나 하는 생.. 2022. 11. 23.
[Java/Android] 안드로이드에서 타이머 사용하기(Timer) 안드로이드 개발중 타이머(Timer)를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합니다. 사용하는 클래스 Timer TimerTask 지정된 지연후 실행 public void schedule(TimerTask task, long delay); task : 예약할 작업 delay : 작업이 실행되기 전 지연 시간(ms) 지정된 지연후 반복실행 public void schedule(TimerTask task, long delay, long period); task : 예약할 작업 delay : 작업이 실행되기 전 지연 시간(ms) period : 연속 작업 실행 사이의 시간(ms) 타이머 종료 timer.cancel(); 예제) private Timer timer; public int count; protected voi.. 2022. 11. 21.
주택임대사업자 셀프 부기등기 하는 방법 총정리!!(feat.인터넷등기소 전자신청) 오늘은 주택임대사업자의 의무사항인 부기등기를 온라인에서 셀프로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0년 12월 10일 이후 신규로 임대사업을 하는 분들은 즉시 소유권등기에 부기등기를 하고 있었는데, 기존 등록사업자는 법 시행일로부터 2년 이내인 2022년 12월 9일까지 부기등기를 해야 합니다. 만일 부기등기 미이행시는 1차 위반 200만 원, 2차 위반 400만 원, 3차 위반 500만 원 의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이미 주택임대사업자들이 어마어마한 양의 의무 신고들을 하고 있어 자료가 넘쳐나는 렌트홈(www.renthome.go.kr) 등에서 조회를 지원해주어도 될 것 같은데 등기 의무까지 지우는 것은 안 그래도 주택임대사업자에 대한 혜택은 상당히 축소되고 의무는 점점 더 늘어난 와중에 정부.. 2022. 11. 19.
주택임대사업자 셀프 부기등기를 위한 등록면허세 납부하는 법(feat. 위텍스) 2020년 12월 10일 이전 등록한 주택임대사업자라면 2022년 12월 9일까지 부기등기를 마쳐야 하고, 온라인으로 셀프 부기등기를 하기 위해서는 등록면허세를 납부해야 합니다. 위텍스(https://www.wetax.go.kr)에서 부기등기를 위한 등록면허세를 납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위텍스 사이트에 접속하고 로그인합니다. https://www.wetax.go.kr/main/ Wetax 위택스 전국 지방세 신고·납부 서비스 국민의 세금,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소중하게 사용하겠습니다. --> 빠른납부 전자납부번호 19자리 또는전자수용가번호 15자리 입력 지방세 쉽고 편리하게 위택스 www.wetax.go.kr 그런 다음 신고하기->등록면허세 -> 등록분을 선택합니다. 1. 신고서.. 2022. 11. 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