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입차

렉서스, 미국 5년 보유비용 평가 1위 선정!

by 다잡아 2013. 2. 7.
반응형

 

바로 아래 내용과 상당히 대비되는 기사가 나왔네요.

2013/02/07 - [국산차] - 자동차 최강국은 독일, 그다음은 한국!!!????

한국민들은 일본차는 안중에도 없고 한국차가 독일차 다음이라고 생각하는 데, 미국에서는 다르게 생각하나 봅니다.

리콜사태 이후로도 미국인들의 믿음이 흔들리지 않더니 계속해서 잘나가는군요.

 


렉서스가 미국 자동차 평가기관 켈리블루북(Kelley Blue Book)이 선정한 2013 5년 보유비용 평가에서 럭셔리 브랜드 부문 1위로 선정되었다고 2013년2월7일 밝혔다. 

5년 보유비용 평가(5-Year Cost to Own Award) 는 차량 보유기간 5년 동안 중고 판매 시 감가율, 예상 연료비, 보험료, 수리비 등 7개 항목에 대해 들어가는 총 비용을 조사한 것으로 유지비는 적게 드는 반면, 중고차 가격은 높게 책정 받을 수 있는 모델을 평가하는 것이다. 

미국 켈리블루북은 이번 평가에서 럭셔리 및 일반 브랜드의 2개 브랜드 부문, 22개 세부 세그먼트 등 총 24개 부문에서 순위를 매겼다.

렉서스는 브랜드 종합평가에서 렉서스 CT200h, 렉서스 ES, 렉서스 IS가 럭셔리 브랜드 부문 1위에 선정되었다.
세그먼트별 평가에서는 렉서스 뉴 제너레이션 GS가 럭셔리 중형 세단 부문 1위에 선정되었다.

 

 

켈리블루북은 1926년에 설립된 자동차 전문 평가기관으로 매년 다양하며 폭넓은 자동차 관련 정보들을 웹사이트(www.kbb.com)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평가 결과는 완성차 업체들의 브랜드 이미지는 물론 미국 소비자들의 자동차 구매에 큰 영향을 미친다.

렉서스는 지난해 12월 미국 J.D.파워가 실시한 2012년 ‘판매 만족도 조사’에서 2년 연속 럭셔리 브랜드 1위에 올랐다. 국내에서도 뉴 제너레이션 ESㆍGS가 각각 한국자동차전문기자협회가 선정한 ‘2013 올해의 차’와 한국자동차기자협회가 선정한 ‘2013 올해의 차 퍼포먼스 상’을 수상하는 등 국내외의 좋은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

반응형

댓글